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금융 풍향계] 미래에셋생명, 고객 수익률 ‘우선’…IRP 수수료 포기

공유
0

[2금융 풍향계] 미래에셋생명, 고객 수익률 ‘우선’…IRP 수수료 포기

□미래에셋생명, IRP 실적형 적립금 수수료 면제


미래에셋생명이 IRP수수료 면제를 실시한다. 사진=미래에셋생명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미래에셋생명이 IRP수수료 면제를 실시한다. 사진=미래에셋생명 제공.
미래에셋생명은 보험사 최초로 온라인·오프라인 모든 개인형 퇴직연금(IRP) 계좌의 실적형 적립금에 대한 운용관리 및 자산관리 수수료를 면제 한다고 3일 밝혔다.

기존 개인형 IRP 실적형 가입 고객은 별도 신청 없이 자동 적용되며, 신규 고객과 다른 유형을 가입 중인 고객은 미래에셋생명 M-LIFE App을 통해 가입 및 변경을 하면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미래에셋생명은 기존에 부과하던 최대 연 0.5% 수준의 수수료 면제로 DC/IRP 실적형 적립금의 40%를 차지하는 퇴직연금 글로벌MVP펀드 가입 고객들에게 더 나은 투자 수익률과 노후 자금 준비의 기회를 제공 할 것으로 기대한다.

글로벌MVP펀드는 변액보험, 퇴직연금을 통해 판매 중으로 국내 최초 일임형 자산배분 펀드의 원조이다. 글로벌MVP펀드 시리즈의 순자산은 약 4조, 플래그십 펀드 글로벌MVP60의 누적수익률은 77.9% 이다.(2024 3월 29일, 생명보험협회 공시실)

개인형 IRP는 연간 900만원까지 세액공제를 통한 절세효과, ISA 계좌 만기금액 및 55세이후 연금저축계좌 이전을 통한 꾸준한 자산 증식, 안정적인 노후 자금 확보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퇴직금을 연금으로 수령 시 퇴직소득세를 연금 수령 연차에 따라 최대 40% 감면 받을 수 있어 가입 전반에 걸쳐 절세 혜택이 매우 뛰어난 은퇴 준비 필수 금융상품이다.

정현영 미래에셋생명 퇴직연금영업본부 본부장은 “이번 개인형 IRP 실적형 적립금의 온라인, 오프라인 수수료 면제는 업계 최초의 시도로 고객 수익률 향상과 자산 증식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굿리치, 자체 정규방송 통해 ‘내부소통’ 강화

GA 굿리치가 자체 정규방송을 통해 내부소통 강화에 나선다. 사진=굿리치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GA 굿리치가 자체 정규방송을 통해 내부소통 강화에 나선다. 사진=굿리치 제공.
굿리치는 GA업계 최초로 본사와 영업 현장 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활성화와 보다 빠르고 정확한 정보전달을 위한 자체 정규 방송 ‘굿플릭스(GOODFLIX)’를 오픈했다.

굿플릭스 방송은 일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한 매일 송출되며, 정규 편성 콘텐츠와 상시 편성 콘텐츠 2가지로 운영된다.

정규 편성은 전월 마감 리뷰를 포함해 매일 아침 영업에 도움이 되는 상품정보와 영업 이슈를 간추려 전하는 생생라이브, 금융캠퍼스 교육과정 등으로 구성했다.

상시 편성 콘텐츠는 이색 경력을 지닌 설계사를 소개하는 리치인사이드, 회사가 신규 제공하는 서비스, 경제 상식 한스푼 등으로 설계사들의 업무 능률 향상을 위한 다채로운 코너들로 마련했다.

굿리치는 디지털 사이니지 우선 설치 대상 본부의 피드백 및 효율성 평가에 따라 추후 설치 본부를 단계적으로 확대하는 동시에 콘텐츠의 질적 향상을 위해 본사 제작 콘텐츠 편성에서 각 부문 또는 본부별 별도 제작 콘텐츠의 반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보험연수원, 보험조사분석사 자격시험 실시


보험연수원은 오는 7월6일 국내 최초 보험사기조사전문가 양성 인증제도인 보험조사분석사(CIFI) 자격시험을 전국 5개 대도시에서 동시에 실시한다.

보험조사업무경력 또는 수사경력 5년 이상인 경우 1개 과목을 면제받을 수 있으며 면제신청은 다음달 14일부터 23일까지 보험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개별접수하면 된다.

응시 신청은 5월29일부터 6월7일까지 보험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개별 접수하며, 합격자는 7월25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자격시험 시행계획은 보험연수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B저축은행, 최고 6.5% ’M-With유 정기적금’ 판매


DB저축은행이 연 6.5% 특판을 출시했다. 사진=DB저축은행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DB저축은행이 연 6.5% 특판을 출시했다. 사진=DB저축은행 제공.
DB저축은행이 최고 6.5% 금리를 제공하는 모바일전용 예금상품 ’M-With유 정기적금’ 을 판매한다.

이 상품은 모바일뱅킹(1인 1계좌) 전용상품으로 12개월 동안 최대 월 30만 원까지 불입 가능하며 기본금리 4.0%에 우대금리 최대 2.5%를 추가 제공하며 이자는 만기에 일시 지급된다.

우대조건으로는 △첫 거래 고객 또는 가입일 기준 한달이내 동일상품 만기해지이력 존재 고객(+1.0%)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 고객(+0.5%) △계약기간 중 앱을 통한 입출금거래 월 2회 이상 6개월 이상 유지고객(+0.5%) △상품서비스안내 및 마케팅 전체 동의 고객(+0.5%) 등이다.

이밖에 기존에 가입 중이던 고객이 만기해지 후 한 달 이내에 M-정기예금(앱 전용 상품)에 가입할 경우, 0.1% 금리를 추가 제공한다.

□SBI저축은행, 스포츠 꿈나무 육성 프로젝트


SBI저축은행이 스포츠 꿈나무 육성을 지원한다. 사진=SBI저축은행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SBI저축은행이 스포츠 꿈나무 육성을 지원한다. 사진=SBI저축은행 제공.
SBI저축은행이 스포츠 꿈나무 육성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피어오름 프로젝트’의 세 번째 시즌 ‘희망저축버디’를 진행한다.

시즌3에서는 SBI골프단과 함께 진행된다. 소속 선수인 문정민 프로, 이동은 프로가 참가하는 KLPGA 대회에서 경기 중 버디를 기록할 때마다 일정 금액을 적립하게 된다.

적립된 후원금은 시즌 종료 후 유소년 골프 꿈나무들이 국내외 최고의 선수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된다.

이와 함께 피어오름 프로젝트에 대해 대중에게 알리고, 관심과 응원을 이끌어내기 위해 SBI저축은행 SNS 채널을 통해 관련 소식을 지속적으로 전달해 나갈 예정이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hdtjrrud8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