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보험 풍향계] SGI서울보증, “주주와 고객은 파트너”…신규 비전 발표

공유
0

[보험 풍향계] SGI서울보증, “주주와 고객은 파트너”…신규 비전 발표

□ SGI서울보증, 새로운 비전체계 ‘WITH SGI’ 발표


지난 19일 서울시 종로구 SGI서울보증 본사에서 열린 ‘2024년 2분기 경영전략회의’에서 이명순 SGI서울보증 대표이사(가운데)가 새로운 비전체계인 ‘WITH SGI’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서울보증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9일 서울시 종로구 SGI서울보증 본사에서 열린 ‘2024년 2분기 경영전략회의’에서 이명순 SGI서울보증 대표이사(가운데)가 새로운 비전체계인 ‘WITH SGI’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서울보증 제공.
SGI서울보증은 지난 19일 서울 종로구 SGI서울보증 본사에서 열린 ‘2024년 2분기 경영전략회의’에서 새로운 비전체계인 ‘WITH SGI’를 발표했다고 22일 밝혔다.

SGI서울보증은 2012년부터 사용해온 비전 문구인 ‘Your Best Credit Partner’를 ‘WITH SGI’ 체계하에서도 그대로 유지했다. 다양한 이들과 함께 세계일류 수준의 솔루션을 제공하여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여정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방안을 구체화하고자 중장기전략과 핵심가치도 재설정했다. 새로운 중장기전략인 ‘WITH 전략’에는 △수익성(Withstand Volatility) △고객(Inspire Customers), △지속가능경영(Think Tomorrow), △성장성(Highlight Potential)이라는 회사의 주요 어젠다가 반영됐다.

이를 통해 주주와 고객, 사회,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동반 성장을 통해 상생·공존의 가치를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삼는다. 핵심가치인 ‘SGI 가치’는△전문성 확충(Specialty), △ 성장 지향(Growth) △소통과 교류(Interaction)라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한편 SGI서울보증은 1969년 설립 이래 신원보증, 휴대전화 할부보증, 중금리 대출보증 등 서민과 기업의 경제활동에 꼭 필요한 맞춤형 보험상품을 제공한다. 국내 최대 종합보증회사로 대한민국의 보증산업 및 경제발전과 함께 성장해왔다.

□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MVP’ 10주년 성과 공개


미래에셋생명의 변액보험 MVP펀드가 10주년을 맞았다. 사진=미래에셋생명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미래에셋생명의 변액보험 MVP펀드가 10주년을 맞았다. 사진=미래에셋생명 제공.
국내 최초 일임형 자산배분 변액펀드의 원조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MVP’(MVP 펀드)가 출시 10주년을 맞았다. 미래에셋생명은 이를 기념해 MVP 펀드 성장과 변화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브랜드 사이트 ‘MVP PRISM’을 공개했다.

MVP PRISM은 MVP 펀드 설립 10년의 발자취와 폭발적인 성장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다. MVP PRISM은 △MVP △PEOPLE △LIBRARY 3가지 탭으로 구성되어 있다.
MVP 탭은 ‘MVP 항해의 시작’, ‘MVP는 현재 진행 중’, ‘Next 10년을 준비하며’ 등의 소제목으로 미래에셋생명 MVP 펀드의 지난 성장과 앞으로의 전략을 담았다.

PEOPLE 탭의 경우 ‘MVP를 만드는 사람들’, ‘함께하는 사람들’, ‘고객이 전하는 편지’ 소제목 아래 미래에셋생명 변액운용본부, 해외 네트워크 파트너 Global X, PIMCO, 모건스탠리부터 FC, 고객과의 인터뷰를 볼 수 있다.

LIBRARY 탭은 지난 10년간 미래에셋생명이 업계 최초로 발행한 투자자 레터(Letter)의 형태를 띠는 분기별 MVP 보고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아카이브다. MVP 운용보고서, 주간이슈, 월간 전망, 특정 이슈에 대한 분석 보고서 등 미래에셋생명 변액운용본부에서 자료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고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2014년 4월 1일 출시된 MVP 펀드 시리즈는 당시 약 3억 원의 자산으로 시작해 2024년 4월 1일 기준, 순자산 약 4조를 기록했다. 단일 전략이었던 MVP 펀드는 현재 MVP 주식, MVP 60, MVP 30 등 위험자산 비율과 대상에 따라 12가지 형태로 나뉘어 미래에셋생명만의 분산투자와 글로벌 자산배분 원칙에 의해 다양한 투자 유니버스에서 운용된다.

□ 롯데손해보험, 해빗팩토리와 ‘해외여행’ 보험 제휴


롯데손해보험이 인슈터테크기업 해빗팩토리와 해외여행자 보험 제휴에 나섰다. 사진은 롯데손보 사옥 전경. 사진=롯데손보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롯데손해보험이 인슈터테크기업 해빗팩토리와 해외여행자 보험 제휴에 나섰다. 사진은 롯데손보 사옥 전경. 사진=롯데손보 제공.
롯데손해보험이 보험 기반 기술 기업(인슈어테크) 해빗팩토리와 해외여행자보험 상품 제휴를 맺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해외여행자보험 프로모션은 해빗팩토리의 보험 관리 애플리케이션(앱)인 ‘시그널플래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손해보험이 시그널플래너를 통해 내놓는 해외여행자보험은 한번만 가입하면 1년동안 횟수 제한 없이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행을 시작할 때마다 보험에 가입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없애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해당 상품은 여행 1회당 최대 30일까지 적용 가능하며, △해외실손의료비 △배상책임 △여권재발급비용 △후유장해 △사망 등을 폭넓게 보장한다. 또한 해외실손의료비 가입금액을 5000만원까지 높여 예기치 못한 의료비용에 대한 보장을 강화했다.

롯데손해보험과 해빗팩토리는 향후 인슈어테크 관련 분야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앞서 롯데손해보험은 ‘스페이스리스’(Spaceless) 영업을 구현한 영업지원 플랫폼 wonder™와 생활밀착형 보험 플랫폼 ALICE™를 통해 디지털 손해보험사로의 면모를 갖춰나가고 있다.

해빗팩토리는 보험 비교 추천 앱 시그널플래너를 운영하는 기업으로, AI 및 자동화 기반 상담으로 고객별 맞춤 상품을 안내한다. 주요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평점 4.9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시그널플래너는 고객이 보험을 분석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DB손해보험, 2023 연도상 시상식 개최


지난 19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3 DB손해보험 연도상' 시상식에서 DB손해보험 정종표 대표(왼쪽)와 최명임 PA가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DB손보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9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3 DB손해보험 연도상' 시상식에서 DB손해보험 정종표 대표(왼쪽)와 최명임 PA가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DB손보 제공.
DB손해보험은 지난 19일 일산 킨텍스 8A홀에서 PA(Prime Agent)와 임직원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DB손해보험 연도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PA중에서 영업실적과 고객만족지표(유지율, 불완전판매율 등)가 우수한 연도상 수상자와 명예의 전당(DBRT) 회원 1016명을 선발했다. 동반자 및 임직원 등도 함께 시상식에 참석했다.

이번 연도상 시상식에서는 역대 최초로 왕중왕 수상자가 탄생했다. 왕중왕이란 판매왕 3회 수상 이력에 빛나는 로얄 DBRT 중 당해년도 최고 평가 달성자를 말한다. 지난 2019년부터 2021년까지 판매왕 3회 연속 달성했던 황금숙 로얄DBRT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판매왕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부산사업단 최명임 PA가 수상했다. 1994년부터 성실한 영업활동으로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최명임 PA는 작년 장기 신계약 건수 1008건으로 전년도의 774건보다 더 많은 활동량을 자랑하며 회사를 대표하는 판매왕의 자리에 다시 올랐다.

□신한라이프, 2024 영업대상’ 시상식 개최


지난 18일 인천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서 열린 ‘2024 신한라이프 영업대상’ 시상식에서 이영종 사장(오른쪽에서 세번째)과 수상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라이프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8일 인천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서 열린 ‘2024 신한라이프 영업대상’ 시상식에서 이영종 사장(오른쪽에서 세번째)과 수상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라이프 제공.
신한라이프는 지난 18일부터 19일 까지 2일간 인천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서 ‘2024 신한라이프 영업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THE VICTORY’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된 시상식에는 영업가족과 임직원 등 약 140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 한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설계사와 관리자를 대상으로 각 부문별로 다양한 시상을 실시하고, 수상자들을 축하하기 위해 음악경연 프로그램 우승팀의 합창 그룹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와 경품 추첨도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난해 신한라이프가 본원적 경쟁력 확보를 통해 TOP2로 도약하고자 비즈니스 이노베이션(Business Innovation) 전략을 추진한 후, 첫번째로 개최된 시상식인 만큼 모두가 원팀(One Team)이 돼 소통하고 쉼 없이 달려온 수상자들에게 의미가 한층 더해졌다.

영예의 대상 수상은 △TFC채널 정인택, 오정훈, 유일영 △LFC채널 김순진, 김현경, 조용수 △하이브리드채널 김민정, 강제희, 박종진 △제휴채널 이은주, 박유정, 천홍희 등 뛰어난 성과를 낸 설계사와 영업관리자가 차지했다.

참석자들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 목표를 성취한 동료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건네며 올 한해에도 고객에게 보험 본연의 가치를 전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hdtjrrud8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