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뱅크, 인니 철도 산업 성장 지원 박차…PT IMS와 협력 강화

공유
0

KB뱅크, 인니 철도 산업 성장 지원 박차…PT IMS와 협력 강화

KB뱅크가 PT IMS와 손잡고 인도네시아 철도 산업 성장을 지원한다.이미지 확대보기
KB뱅크가 PT IMS와 손잡고 인도네시아 철도 산업 성장을 지원한다.
KB뱅크가 인도네시아 철도 및 육상 운송 제품 제조 서비스 기업 PT IMS와의 협력을 강화하며 인도네시아 철도 산업 성장 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인니 현지 언론 매체 콘탄이 27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번 협력의 핵심은 벤더 파이낸싱(Vendor Financing) 제공으로, PT IMS의 안정적인 자금 조달과 금융 거래를 돕는 데 초점을 맞췄다.

PT IMS는 인도네시아 국영 철도 회사인 PT Kereta Api Indonesia(Persero)의 자회사로, 철도 차량 및 관련 부품 제조, 유지 보수 등 철도 산업 전반에 걸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뱅크의 벤더 파이낸싱 지원은 PT IMS의 사업 확장 및 서비스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로비 몬동 KB뱅크 부행장은 "이번 협력은 '고객과 함께 성장한다'는 KB뱅크의 슬로건을 실천하는 중요한 발걸음"이라며, "인도네시아 육상 운송 부문, 특히 철도 산업의 성장 잠재력을 높이 평가하며, 관련 산업에 대한 금융 지원을 통해 인도네시아 경제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KB뱅크는 PT IMS와의 협력 외에도 다양한 산업 분야에 대한 금융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농업, 수산업, 무역, 가공 서비스 등 인도네시아 경제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산업들을 중심으로 맞춤형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며 현지 기업들의 성장을 돕고 있다.

KB뱅크와 PT IMS의 파트너십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23년 3월에는 기차, 페르타샵(주유소), 전기 버스 수주 프로젝트에 대한 금융 시설 협력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후에도 신용장(LoC), 운전자금 대출, 은행 보증 등 다양한 금융 상품을 통해 PT IMS를 지원해왔다. 지난 5월에는 사탕수수 농가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신용 대출을 제공하기도 했다.

이처럼 KB뱅크는 PT IMS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인도네시아 철도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동시에, 다양한 산업 분야에 대한 금융 지원을 확대하며 인도네시아 경제 성장의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노정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