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GI서울보증, 한예종 발전재단에 1억 원 기부

글로벌이코노믹

금융

공유
0

SGI서울보증, 한예종 발전재단에 1억 원 기부

이명순 SGI서울보증 대표이사와 김대진 한국예술종합학교 총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GI서울보증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이명순 SGI서울보증 대표이사와 김대진 한국예술종합학교 총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GI서울보증 제공.
SGI서울보증은 지난 18일 한국예술종합학교 석관동 캠퍼스에서 한국예술종합학교 발전재단에 문화예술 꿈나무 육성을 위한 기부금 1억 원을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SGI서울보증과 한국예술종합학교가 함께하는 ‘K-ARTS 청소년 영상 아카데미’ 운영과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학생을 위한 장학금, 문화·예술분야의 진로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예술 교육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K-ARTS 청소년 영상 아카데미는 영상 예술에 관심 있는 15세~18세 청소년들이 한국예술종합학교 장학생들이 개발한 커리큘럼에 따라 영상 촬영과 편집 교육 및 실습에 참여하는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이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장학생들은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주체들과 교감하며 예술가이자 미래 지도자로 성장하는 한편, 참여 청소년들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장학생들과 함께 진로를 탐색하며 문화적 감수성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명순 SGI서울보증 대표이사는 “우리 나라 문화예술 인재 양성의 중심인 한국예술종합학교와 함께 문화예술 꿈나무 육성에 이바지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했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