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외국인 선불카드 와우패스, JYP엔터 투자 유치

글로벌이코노믹

금융

공유
0

외국인 선불카드 와우패스, JYP엔터 투자 유치

100억 시리즈B 투자 유치 이어 5개월만에

파라다이스시티호텔에 설치된 와우패스 무인 환전 키오스크 모습. 사진=와우패스이미지 확대보기
파라다이스시티호텔에 설치된 와우패스 무인 환전 키오스크 모습. 사진=와우패스
국내 외국인 관광객 선불카드 와우패스는 JYP엔터테인먼트로부터 전략적 투자(SI) 유치에 성공했다고 11일 밝혔다.

와우패스의 이번 전략적 투자 유치는 올해 1월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에 이어 5개월 만이다.
이번 JYP엔터의 투자 결정은 방한 외국인의 10%가량이 와우패스를 사용한다는 점과 이들의 상당 수가 K-POP, K-컬처 소비에 적극적이라는 점이 영향을 미쳤다는 게 와우패스 측의 설명이다.

와우패스는 향후 JYP가 보유한 브랜드 자산과 와우패스의 K-POP 고관여 트래픽을 활용해 양사 간의 전략적 시너지를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이장백 와우패스 대표는 "다양한 K-POP 팬덤 기반의 여행객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결제 서비스 다각화 및 해외 팬덤 커뮤니티 공동 마케팅 등 전략적 업무 제휴 등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와우패스는 결제·환전·교통카드 기능을 카드 한 장으로 해결한 외국인 관광객 전용 올인원 선불카드다. 특히 180여대가 넘는 자체 무인 환전 키오스크를 외국인 관광객의 주요 동선에 설치·운영하고 있어 외국인 선불 결제·환전 시장을 선점하고 있다.


정성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sh12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