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캐피탈, 저소득 가정 여성 청소년 ‘위생용품’ 지원

글로벌이코노믹

KB캐피탈, 저소득 가정 여성 청소년 ‘위생용품’ 지원

KB캐피탈과 관악구 지역아동센터 임직원들이 함께 여성 청소년들에게 전달하는 친환경 여성용품 키트인 ‘KB캐피탈 나눔박스’를 포장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캐피탈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KB캐피탈과 관악구 지역아동센터 임직원들이 함께 여성 청소년들에게 전달하는 친환경 여성용품 키트인 ‘KB캐피탈 나눔박스’를 포장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캐피탈 제공.
KB캐피탈은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가정 여성 청소년을 위해 친환경 위생용품 지원 비용 7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사업은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여성 청소년들에게 안전하고 청결한 위생 환경을 지원하는 KB캐피탈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이다.

여성 청소년에게 여성용품은 단순한 위생물품이 아닌 건강한 성장과 일상생활을 기본권을 지키는 필수품이다. 하지만,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환경의 청소년들은 여성용품 구매에 부담을 느껴 충분히 사용하지 못하고 대체품을 사용하며 개인의 자존감과 정서적 위축으로 삶의 질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다.

KB캐피탈은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어려운 환경에 놓인 여성 청소년들이 차별없이 건강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2021년부터 5년 연속 친환경 여성용품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보호 종료 아동, 지역 아동센터 및 청소년 쉼터 등에 거주하는 여성 청소년 600명에게 후원하는 친환경 위생용품 세트는 위생용품 3종과 함께 여성 청결제, 찜질팩, 위생속옷을 전용 파우치에 담아 완성됐다.
특히 이번 위생용품 세트는 ‘잘 풀리는집’ 브랜드를 보유한 생활용품 전문기업 미래생활과 함께 제품의 품질을 높인 KB캐피탈 전용 여성용품 세트로 기획, 제작하여 더욱 의미있는 나눔을 실천했다.

KB캐피탈은 금번 친환경 여성용품을 지원받는 청소년들을 중심으로 금융 이해력 편차 해소를 위해 KB금융공익재단과 연계하여 KB스타경제교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KB스타경제교실 프로그램은 경제교육이 필요한 학교 및 단체 등의 교육현장에 KB금융공익재단 전문강사가 직접 방문하여 교재 및 게임용 활동 교구를 활용하여 놀이 중심의 경제교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금번 사업 수혜 돌봄 시설 10개소를 중심으로 청소년들의 경제 지식 함양을 위해 여름방학 기간에 진행된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