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만좌 한정 판매
28일 BNK경남은행에 따르면 최대 연 5%의 금리를 제공하는 '사장님 걱정 ZERO 자유적금'을 판매 중이다.
'사장님 걱정 ZERO 자유적금'은 가맹점 대금 입금 실적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자유적립식 금융상품이다.
특히 긴급 자금이 필요하면 횟수 제한 없이 자유롭게 부분 인출을 할 수 있으며 부가세 납부를 대비해 매월 매출의 일정 비율을 적금으로 자동이체 시키는 기능도 가능하다.
우대금리 조건은 △마케팅 동의(0.40%) △가맹점 신규 고객(1.00%) △가맹점 대금 입금실적(최대 1.80%) 등이다. 모두 충족하면 최대 3.20%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이에 따라 기본금리에 우대금리를 모두 더하면 (세전)최대 연 5% 금리를 기대할 수 있다.
가입 금액은 매월 최대 300만원까지며 가입 기간은 12개월이다. 가입은 BNK경남은행 전 영업점과 모바일뱅킹앱(App)을 통해 가능하다.
BNK경남은행은 사장님 걱정 ZERO 자유적금에 가입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게 입출금 알림 서비스 수수료 1년간 면제, 계좌 안내판 및 사은품(앞치마) 지급 등 각종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개인고객부 김형태 부장은 “긴급 사업자금이 필요해 적금 가입을 꺼려하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위해 사장님 걱정 ZERO 자유적금을 출시하게 됐다. 이 자유적금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부분 인출을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많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가입과 관심이 이어지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구성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oo9k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