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보험연수원, 보험업 종사자·일반인 대상 ‘암호화폐’ 교육

글로벌이코노믹

보험연수원, 보험업 종사자·일반인 대상 ‘암호화폐’ 교육

5월28일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비트코인 콘퍼런스에서 판매된 비트코인 금화 로고 사진=EPA/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5월28일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비트코인 콘퍼런스에서 판매된 비트코인 금화 로고 사진=EPA/연합뉴스
보험연수원(원장 하태경)은 디지털 자산 제도화 흐름에 발맞춰 오는 9월 ‘크립토 스쿨’ 을 개강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보험업계 종사자뿐만 아니라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암호화폐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크립토 스쿨’은 디지털 경제 시대의 변화에 대응해 보험사 임직원, 보험설계사, 일반인의 암호화폐 이해도 향상과 전문인력 육성을 목표로 기획됐다. 교육 과정은 △크립토 리터러시 △전문가 과정 △리더십 과정 등 3개 분야로 구성되며, 블록체인 및 디지털 자산 산업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커리큘럼을 구축 중이다.

보험연수원은 이를 위해 전략기획부장을 중심으로 한 **‘크립토 교육 TF’**를 구성하고, 산업계 및 학계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크도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보험연수원 창립 60주년 기념식에서 하태경 원장이 “암호화폐는 금융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꿀 혁명적 수단”이라고 강조한 이후 본격화됐다. 하 원장은 “보험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핵심 기반으로 암호화폐 인재 육성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