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케이뱅크, 무신사 손잡고 라이프스타일 기반 금융 생태계 구축

글로벌이코노믹

케이뱅크, 무신사 손잡고 라이프스타일 기반 금융 생태계 구축

무신사 전용 상품 등 새로운 경험 제공
서울 성수동 무신사 본사에서 강병주 사업본부장(오른쪽), 최영준 무신사페이먼츠 대표 겸 무신사 CFO(왼쪽)가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케이뱅크이미지 확대보기
서울 성수동 무신사 본사에서 강병주 사업본부장(오른쪽), 최영준 무신사페이먼츠 대표 겸 무신사 CFO(왼쪽)가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케이뱅크
모바일 혁신은행 케이뱅크와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무신사가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케이뱅크가 무신사, 무신사페이먼츠와 라이프스타일 커머스 기반 금융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무신사 본사에서 케이뱅크, 무신사, 무신사페이먼츠 등 3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3사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과 모바일 뱅크 금융’ 생태계 구축을 위한 협력에 뜻을 모으고 상호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3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무신사를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금융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아울러 무신사 플랫폼에 입점한 셀러를 위한 개인사업자 전용 금융 인프라도 구축한다.
케이뱅크 강병주 본부장은 “국내 패션 플랫폼 1위인 무신사와의 협업을 통해 금융과 커머스를 연결하는 생활 밀착형 플랫폼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며 “양사가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제휴 상품과 서비스 선보여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혁신을 더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무신사페이먼츠 최영준 대표는 “무신사는 간편결제 무신사페이를 비롯해 패션 플랫폼 최초의 선불 충전금 서비스인 무신사머니까지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케이뱅크와 협력을 바탕으로 무신사 회원들이 더욱 편리하고 즐거운 쇼핑을 경험할 수 있도록 실질적 혜택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성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oo9k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