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무보, 기보와 정책금융 신뢰 향상 위해 맞손

글로벌이코노믹

무보, 기보와 정책금융 신뢰 향상 위해 맞손

감사 전문성 강화·내부통제 선진화 위해 감사업무 협약
신범수 한국무역보험공사 상임감사(왼쪽)가 28일(목) 서울 종로구 한국무역보험공사 본사에서 임명배 기술보증기금 상임감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무역보험공사이미지 확대보기
신범수 한국무역보험공사 상임감사(왼쪽)가 28일(목) 서울 종로구 한국무역보험공사 본사에서 임명배 기술보증기금 상임감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무역보험공사
한국무역보험공사는 28일에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기술보증기금과 보증·보험기관 감사 전문성 강화와 내부통제 선진화를 위한 감사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중소·중견기업의 자금난 심화로 정책금융 지원 필요성이 커진 가운데, 원활한 금융지원에 필요한 적극행정 환경 조성 및 투명성 제고 등을 위한 감사 전문성 강화와 내부통제 선진화를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금융지원 업무 대상 감사기법 공유 △내부통제 시스템 운영 우수사례 공유 △전문분야 교차감사를 위한 전문인력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를 통해 무보는 기보와 함께 정책금융기관으로써 국민 눈높이에 맞는 공정하고 투명한 금융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감사 품질과 내부통제 수준 향상을 주요 과제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신범수 한국무역보험공사 상임감사는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감사업무 역량을 높이고 상호 전문성을 공유함으로써 정책금융의 신뢰성을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공공감사 품질 및 내부통제 수준 향상을 위해 유관기관과의 감사 협력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구성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oo9k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