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ChatGPT부터 프롬프트 엔지니어링까지’…NH농협생명 AI 특별강연

글로벌이코노믹

ChatGPT부터 프롬프트 엔지니어링까지’…NH농협생명 AI 특별강연

NH농협생명(대표 박병희)은 28일(목) 서대문구 본사에서 생성형 AI 활용 특별강연을 실시했다. 파이낸스데이터코리아 이승준 대표가 강연을 하는 모습. 사진=농협생명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NH농협생명(대표 박병희)은 28일(목) 서대문구 본사에서 생성형 AI 활용 특별강연을 실시했다. 파이낸스데이터코리아 이승준 대표가 강연을 하는 모습. 사진=농협생명 제공
NH농협생명(대표 박병희)은 28일 서울 서대문구 본사에서 임직원의 디지털·AI 기반 업무혁신을 위해 생성형 AI 활용 특별강연을 열었다.

강연에는 임직원 100명이 참석했으며, 파이낸스데이터코리아 이승준 대표가 강사로 나서 ‘생성형 AI 이해와 업무 활용’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주요 내용은 △ChatGPT 등 생성형 AI 개념과 최신 트렌드 △국내외 금융권 활용 사례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전략 △멀티모달(음성·이미지·비전) 활용 등이었다.

참석자들은 문서 작성, 데이터 처리, 콘텐츠 제작 등 실제 업무 상황에서 AI를 직접 체험하며 활용법을 익혔다.

손남태 디지털사업부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임직원들이 AI를 업무 혁신 도구로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 AI 활용을 적극 지원해 고객에게 더 나은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