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드 쓰면 금리 5% 통장까지…신한금융 ‘SOL플랜’ 혜택

글로벌이코노믹

카드 쓰면 금리 5% 통장까지…신한금융 ‘SOL플랜’ 혜택

신한카드는 신한은행과 함께 그룹 차원의 통합 혜택을 담은 ‘신한카드 SOL Plan(SOL플랜 카드)’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SOL플랜 카드는 기본 적립(최대 1.5%)과 특별 적립(최대 5%) 혜택을 제공하며, 월 최대 5만 포인트까지 적립 가능하다. 주유(SK·GS칼텍스), 온라인쇼핑(쿠팡·SSG닷컴 등), 배달앱(배민·쿠팡이츠 등)에서 특별 적립이 적용된다.

또 신한은행 결제계좌 잔액 조건에 따라 OTT·디지털 멤버십 정기결제에 월 최대 1만5000 포인트가 추가 제공된다. 두 혜택을 합산하면 월 최대 6만5000 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다.

적립 포인트는 신한은행 신상품 ‘SOL Plan 포인트박스’에 입금 시 10% 추가 적립과 연 5% 금리 혜택이 제공된다. 예를 들어 월 최대 적립 포인트(6만5000점)를 포인트박스에 넣으면 총 7만1500 포인트가 적용되며, 이 금액에 대해 연 5% 금리까지 붙는다.
신한금융그룹은 시니어 고객 특화 브랜드 ‘신한 SOL메이트’를 적용한 ‘SOL메이트 카드’도 오는 8일 선보인다. 기본 혜택은 동일하되, 병원·마트·커피전문점 등 시니어 친화 업종에서 특별 적립을 제공한다.

연회비는 국내 전용 3만원, 해외겸용(Master) 3만3000원이며, 신한 SOL뱅크앱에서 신청 가능하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