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라이프, 사내 데이터 경진대회 통해 실무 대시보드 발굴

글로벌이코노믹

KB라이프, 사내 데이터 경진대회 통해 실무 대시보드 발굴

조경희 CPC부문장(오른쪽 첫 번째)이 지난 9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KB라이프타워에서 열린 ‘2025 KB라이프 태블로(Tableau) 콘테스트’에 참석해,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라이프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조경희 CPC부문장(오른쪽 첫 번째)이 지난 9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KB라이프타워에서 열린 ‘2025 KB라이프 태블로(Tableau) 콘테스트’에 참석해,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라이프 제공
KB라이프(대표 정문철)는 임직원 대상 ‘2025 KB라이프 태블로(Tableau) 콘테스트’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데이터 활용 역량을 높이고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는 지난 7월 14일부터 8월 8일까지 4주간 진행됐으며, 총 30명이 참가했다. 데이터기획파트가 주관해 멘토링 세션을 제공하며 프로젝트 완성도를 높였고, 심사는 실무 적합성과 창의성을 평가하는 사전심사와 본선 대시보드 시연·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수상작으로는 △1등 ‘생애종합자산분석 대시보드’(상금 70만 원) △2등 ‘모바일·사이버 채널 이용 현황 분석 대시보드’(상금 50만 원) 등이 선정됐다. 1등 수상작은 현재 내부 사용자 모니터링에 활용 중이며, 2등 수상작은 디지털 채널 고객 경험 개선 활동에 적용될 예정이다.

KB라이프는 이번 대회를 통해 현업 부서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도구를 확보하고, 고객 불편 요소를 식별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데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직원 주도로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문화를 확산시킨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