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신용정보, 업계 최초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획득

글로벌이코노믹

신한신용정보, 업계 최초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획득

신한카드 자회사 신한신용정보가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신한카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신한카드 자회사 신한신용정보가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신한카드 제공
신한신용정보(대표 정용기)는 고용노동부·교육부·산업통상자원부·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 주관하는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신용정보업계 최초 사례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은 인사 관리, 채용·평가·보상, 경력개발·교육 프로그램 등 전반적인 HRM·HRD 성과를 종합 심사해 부여된다. 인증 기간은 3년으로, 인증 기관에는 로고 사용, 공공입찰·고용지원금 제도에서 가점 혜택이 주어진다.

신한신용정보는 직급별 역량 분석을 통한 인재 육성 경로 재설계, 금융소비자 보호·ESG금융·디지털 역량 등 금융업 핵심 이슈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 기획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용기 대표는 “직원의 전문성과 성장 가능성이 곧 회사 경쟁력”이라며 “AI·데이터 분석·업무 자동화 등 미래 지향적 교육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업계에서는 이번 성과가 신용정보업계 전반의 인적자원관리 수준을 높이고, 신한신용정보가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