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기보·부경대, 추석 맞이 무료급식 봉사활동

글로벌이코노믹

기보·부경대, 추석 맞이 무료급식 봉사활동

직원·학생 21명 참여해 지역 어르신들과 따뜻한 한 끼 나눔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은 1일(수) 추석 명절을 맞아 국립부경대학교(총장 배상훈, 이하 ‘부경대’)와 함께 부산 남구 감만종합복지관에서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사진=기술보증기금이미지 확대보기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은 1일(수) 추석 명절을 맞아 국립부경대학교(총장 배상훈, 이하 ‘부경대’)와 함께 부산 남구 감만종합복지관에서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사진=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은 지난 1일 추석 명절을 맞아 국립부경대학교와 함께 부산 남구 감만종합복지관에서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5월 기보와 부경대가 체결한 ‘지역사회 상생 사회공헌 업무협약’에 따라 추진되는 네 번째 공동사업이다. 협약 이후 양 기관은 ‘기부단(기보와 함께하는 부경대 봉사단)’을 공동 결성하고 △소외계층 주거환경 개선 △아동 문화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역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며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협력을 이어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기보 직원과 부경대 학생 등 21명이 참여해 명절을 앞둔 지역 소외계층 어르신들에게 식사를 대접하고 교감을 나누며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함께했다.

감만종합복지관은 지역 취약계층에 무료 급식, 돌봄, 나눔활동 등 지역 밀착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기보는 기부와 봉사활동을 통해 복지관과 협력하며 지역상생을 실천하고 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지역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기보는 앞으로도 명절뿐만 아니라 일상 속에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했다.


구성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oo9k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