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무보, AI·빅데이터 기반 감사시스템 고도화...에스알과 협약

글로벌이코노믹

무보, AI·빅데이터 기반 감사시스템 고도화...에스알과 협약

선진 감사시스템으로 정책금융 투명성↑
신범수 한국무역보험공사 상임감사(왼쪽)가 5일(수) 서울 종로구 한국무역보험공사 본사에서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무역보험공사이미지 확대보기
신범수 한국무역보험공사 상임감사(왼쪽)가 5일(수) 서울 종로구 한국무역보험공사 본사에서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무역보험공사
한국무역보험공사가 AI(인공지능)와 빅데이터 기술을 통해 선진 감사시스템을 구축한다.

한국무역보험공사는 5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주식회사 에스알과 선진 감사시스템 교류 및 내부통제 고도화를 위한 감사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디지털·AI 대전환 시대를 맞이해 AI·빅데이터 등 디지털 기반 감사 필요성이 증대한 가운데, 기관 간 상호 협력을 통한 최신 AI 감사기법 교류 및 감사인 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선진 감사시스템 교류 △내부통제 고도화 우수성과 공유 및 품질향상 감사기법 교류 △청렴도 제고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우수시책 등 정보 공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를 통해 무보는 디지털·AI 감사시스템을 구축·운영하고 감사업무의 효율성과 정책금융의 투명성을 높여 우리 기업들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신범수 한국무역보험공사 상임감사는 “AI·빅데이터를 활용한 감사기법을 시행 중인 에스알과의 이번 협약이 감사업무 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새로운 이정표가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이를 계기로 무보가 디지털 기술을 적극 활용하여 감사업무 혁신을 선도하고 공공감사 품질과 내부통제 수준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구성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oo9k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