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라이프, 기부 통해 자카르타 현지 교육·문화 활동 지원

글로벌이코노믹

KB라이프, 기부 통해 자카르타 현지 교육·문화 활동 지원

지난 6일 KB라이프타워에서 박민하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상임이사(왼쪽)가 성경제 사회공헌위원회 기금분과 위원장(오른쪽)으로부터 기부금을 전달받고 있다. 사진=KB라이프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6일 KB라이프타워에서 박민하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상임이사(왼쪽)가 성경제 사회공헌위원회 기금분과 위원장(오른쪽)으로부터 기부금을 전달받고 있다. 사진=KB라이프 제공
KB라이프는 2025년 ‘KB라이프 나눔아카데미’를 통해 조성한 기부금 총 4530만 원을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에게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KB라이프 나눔아카데미’는 2010년부터 이어져 온 포용적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KB라이프 임직원과 KB라이프파트너스 소속 설계사인 라이프파트너(Life Partner)들이 자신의 업무 지식과 영업 노하우를 재능기부 형태로 동료 임직원 및 설계사들에게 공유하고, 참석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총 21명의 임직원과 라이프파트너가 27회의 강연을 진행했으며, 413명이 참여해 재단의 1:1 매칭 금액을 포함한 후원금이 마련됐다. 지금까지 나눔아카데미를 통해 누적된 기부금은 약 8억 9천만 원에 달하며, 지난 15년 동안 총 290명의 임직원, 라이프파트너와 외부강사가 함께 포용과 나눔의 실천에 동참했다.

‘KB라이프 나눔아카데미’로 조성된 기부금은 고객 자녀들과 라이프파트너로 구성된 ‘KB 라이프 해외봉사단’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봉사단은 2026년 1월 25일부터 2월 1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희망학교에 방문해 교육 및 문화봉사 활동을 전개한다. 특히, 현지 아동과 청소년들의 학습 환경을 개선하고, 벽화 작업과 학교 인근 플로깅을 통해 따뜻한 포용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한편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은 2006년 설립되어 국내 최대 규모의 전국청소년자원봉사대회, 조혈모세포기증 캠페인, KB라이프 희망드림봉사단 등 다양한 포용적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