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카드, 미니멀리즘 거장 ‘도널드 저드’ 가구 기획전 국내 첫 공개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카드, 미니멀리즘 거장 ‘도널드 저드’ 가구 기획전 국내 첫 공개

스토리지 전시부터 라이브러리·공연 등 문화 행사
현대카드가 1월을 맞아 전시·도서·미식·음악 등 다양한 문화 이벤트를 선보인다. 사진은 현대카드 사옥 전경. 사진=현대카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카드가 1월을 맞아 전시·도서·미식·음악 등 다양한 문화 이벤트를 선보인다. 사진은 현대카드 사옥 전경. 사진=현대카드 제공.
현대카드가 1월을 맞아 전시·도서·미식·음악 등 다양한 문화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서울 압구정에 위치한 MoMA Bookstore at Hyundai Card에서는 뉴욕현대미술관(MoMA) 큐레이터가 엄선한 신규 도서 16종을 선보인다. MoMA 소장작을 바탕으로 한 미술 창작 안내서 ‘Art Making with MoMA’와 MoMA 자동차 컬렉션을 조명한 ‘Cars! Cars! Cars!’ 등 다양한 연령층이 미술과 디자인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된 도서들이 포함됐다.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에서는 와인 프로모션과 전시가 함께 진행된다. 1층 델리에서는 3월 31일까지 이탈리안 로스트 포크 포르게타, 파스트라미 노바 샌드위치 등 요리와 와인을 페어링한 세트를 할인가로 제공한다. 2층 쿡샵에서는 다음 달 28일까지 ‘Chef’s Cookbooks’ 전시를 통해 국내에서 주목받는 셰프들의 쿡북을 한자리에 소개한다.

이태원에 위치한 전시·문화 공간 현대카드 스토리지에서는 20세기를 대표하는 아티스트 도널드 저드가 디자인한 가구를 국내 최초로 공개하는 ‘Donald Judd: Furniture’ 전시가 열린다. 오는 4월 2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전시에서는 저드 재단이 소장한 가구를 비롯해 판화와 드로잉 작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전시와 연계해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에서는 도널드 저드의 디자인 도서를 소개하며, 현대카드 아트 라이브러리에서는 그의 작업 세계를 조명한 다큐멘터리 ‘Donald Judd: Marfa Texas’를 31일 특별 상영한다.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에서는 ‘From Global to Glocal’을 주제로 글로벌 음악 트렌드의 흐름을 조명한다. 이달 말까지 아프리카 음악을 중심으로 한 음반과 도서를 소개하며, 롤링 스톤 컬렉션을 통해 전설적인 아프리카 뮤지션과 재즈·록 음악에 영향을 준 명반들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공연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는 오는 31일 ‘웨이브투어스 Curated 02 Potatoi’ 공연이 열린다. 웨이브투어스 베이시스트 차순종의 솔로 프로젝트 ‘포타토이(Potatoi)’의 첫 단독 공연으로, 정규 앨범 ‘Orange Courage’의 무대가 공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 DIVE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