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국민카드, 배우 김우빈 ‘국카대표’ 신규 캠페인 영상 조회수 300만 돌파

글로벌이코노믹

KB국민카드, 배우 김우빈 ‘국카대표’ 신규 캠페인 영상 조회수 300만 돌파

13일부터 본편 공개, ‘국카대표급 혜택’ 메시지 강화
이미지=KB국민카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가 배우 김우빈을 모델로 내세운 신규 광고 캠페인 티저 영상이 공개 직후 온라인에서 빠르게 확산되며 조회수 300만회를 넘어섰다. 짧은 분량에도 언어 유희와 궁금증을 자극하는 연출로 소비자 관심을 끌어내는 데 성공했다는 평가다.

KB국민카드는 지난달 공개한 티저 영상이 SNS와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화제를 모으며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영상은 ‘김우빈 국가대표 발탁!’이라는 문구를 ‘김우빈 국카대표 발탁!’으로 변주한 말장난 콘셉트를 활용해 브랜드 메시지를 유쾌하게 전달했다.

특히 영상 말미까지 구체적인 혜택을 드러내지 않는 티징(Teasing) 방식으로 호기심을 자극하면서 본편 공개에 대한 기대감을 키웠다. 새 모델로 발탁된 김우빈은 절제된 연기와 강한 존재감으로 등장해 ‘건강하고 스마트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했다.

공개 이후 댓글과 온라인 반응도 이어졌다. “국가대표인 줄 알았는데 국카대표라니 센스 있다”, “짧지만 더 궁금해진다”, “김우빈 이미지와 카드 브랜드가 잘 어울린다” 등 긍정적인 평가가 다수 나타났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짧은 티저 영상임에도 고객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를 확인했다”며 “본편에서는 KB국민카드가 제시하는 ‘국카대표급 카드의 세 가지 룰’과 핵심 혜택을 구체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해당 광고 캠페인 본편은 오는 13일부터 주요 SNS 채널과 TV를 통해 순차 공개될 예정이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