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독일, 지난해 빈민구제 사회비용 6% 증가

공유
0

독일, 지난해 빈민구제 사회비용 6% 증가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지난해 독일에서 사회비용이 가장 크게 증가한 부분은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직업활동에 편입을 도와주는 부분이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노인들의 기본생활비용 지원부분과 요양보호서비스 부분에서의 비용지출 또한 컸다.

독일은 그동안의 호경기로 세수입 또한 크게 증가했다. 하지만 독일은 난민구제 사회비용의 지출 또한 크게 증가했다고 유로저널이 보도했다.
독일 연방 통계청의 발표에 따르면 2014년 독일의 사회비용 지출은 총 265억 유로로, 그 전년도와 비교해 5.9%가 증가했다. 10년 전 독일의 사회비용 지출은 181억 유로에 불과했으나, 그 이후 해마다 독일의 사회비용 지출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해 독일의 사회비용 지출 중 절반이상(57%)에 해당하는 150억 유로가 정신적·신체적 장애를 가진 사람들의 직업활동 편입에 도움을 주는 비용으로 지출됐다. 또 21%는 노인들의 기본생활보장을 위해 지출됐으며, 13%는 요양보호 서비스 지원에 지출됐다. 그 밖의 사회비용 부분에는 각각 5%의 비용이 지출된 것으로 나타났다.

독일에서 가장 큰 사회비용 지출을 보인 지역은 노트라인-베스트팔렌 주로, 지난해 총 67억 유로의 지출을 보였으며, 바이에른 주는 36억 유로, 그리고 베를린을 포함한 구 동독지역의 사회비용 지출 총 액수는 45억 유로인 것으로 드러났다.
노정용 기자 noj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