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13일의 금요일 오늘의 운세 '재앙의 날' 그 유래는? 예수 처형 예루살렘 바이러스 발작 영화 13일의 금요일...

공유
1

13일의 금요일 오늘의 운세 '재앙의 날' 그 유래는? 예수 처형 예루살렘 바이러스 발작 영화 13일의 금요일...

오늘의 운세. 오늘은 13일의 금요일이다. 뭔가 불길한 일이 일어날 것만 같은 날이다. 13일의 금요일이 재앙의 날로 간주되기 시작한 유래를 알아본다.  13일의 금요일 오늘의 운세는? 음력 4월 생년월일 일진 계사 띠별운세.
오늘의 운세. 오늘은 13일의 금요일이다. 뭔가 불길한 일이 일어날 것만 같은 날이다. 13일의 금요일이 재앙의 날로 간주되기 시작한 유래를 알아본다. 13일의 금요일 오늘의 운세는? 음력 4월 생년월일 일진 계사 띠별운세.
[글로벌이코노믹 김대호 기자] 오늘은 13일의 금요일 이다.

영어로는 Friday the 13th이다.
13일의 금요일에는 안 좋은 일이 생긴다는 징크스가 있다.

그야말로 불길한 날이다.

13일의 금요일을 불길하게 보는 데에는 나름의 유래가 있다.

서양에서는 전통적으로 13이라는 숫자를 불길하게 보아왔다.

노르웨이 신화에 따르면 12명의 신만 초대된 신들의 잔치에 불청객인 13번째 손님이 나타났다고 한다

그 불청객이 바로 악의 신 로키(Loki)이다.
에수가 처형된 날이 공교롭게로 13일의 금요일이었다.

영국에서는 13일의 금요일 출항한 배가 사라졌다는 전설이 전해져 내려온다.

13일의 금요일이라는 컴퓨터 바이러스도 있다.

예루살렘 바이러스로 불리는 이 바이러스는 1987년 이탈리아에서 처음 발견됐다.

컴퓨터에 잠복해 있다가 13일의 금요일에만 집중적으로 나타나 파일을 파괴하고 지워버린다.

'13일의 금요일'이라는 영화도 나온 적이 있다.

그러나 13일의 금요일이 불길하다는 사실이 과학적으로 검증된 적은 없다.

그저 징크스일 뿐이다.

매사 마음먹기 나름이다.

김대호 기자 tiger8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