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퀄컴 스냅드래곤 프로 모바일 e스포츠에 기기 제공

공유
0

삼성전자, 퀄컴 스냅드래곤 프로 모바일 e스포츠에 기기 제공

스냅드래곤 프로 시리즈에서 진행될 게임 종목들. 사진=드림핵 발렌시아이미지 확대보기
스냅드래곤 프로 시리즈에서 진행될 게임 종목들. 사진=드림핵 발렌시아
모바일용 통신장비 전문회사 퀄컴(Qualcomm)이 스냅드래곤 프로(Snapdragon Pro) 모바일 e스포츠 시리즈에 삼성전자와 협력한다. 이 제휴를 통해 삼성전자가 모바일 챌린지와 모바일 마스터즈 대회의 참가자에게 플레이를 위한 삼성 갤럭시 기기를 제공하게 된다.

7일(현지시간) 현지 언론에 따르면, 두 회사의 협력으로 삼성전자는 드림핵 발렌시아(Dreamhack Valencia)에서 열리는 ‘스냅드래곤 프로 시리즈 모바일 첼린지 파이널(Snapdragon Pro Series Mobile Challenge Finals)’에서부터 삼성전자의 모바일 기기를 제공하게 된다.
스테파니 최(Stephanie Choi) 삼성 글로벌 마케팅 총괄 부사장은 이번 파트너십에 대해 "스냅드래곤 프로 시리즈의 공식 스마트폰 파트너로서 이 발표는 퀄컴과의 기존 협력을 심화하고 e스포츠 세계에서 모바일 기술을 발전시키기 위한 중요한 다음 단계"라고 평가했다.

통상 e스포츠 토너먼트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등 주변 장치 제조업체와 자주 협업하기 때문에 드문 일은 아니지만 e스포츠의 기기로 채택된다는 것은 고사양의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고급 장비라는 것을 뜻하기 때문에 삼성전자의 모바일 기기에 대한 기술력을 인정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퀄컴은 올해 북미와 유럽 지역 등을 대상으로 클래시오브클랜즈, 브롤스타즈, 배틀그라운드 등의 게임을 통해 스냅드래곤 프로 시리즈 시즌1을 진행한 바 있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