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만인터내셔널, 보트용 A2B 기술 적용된 디지털 오디오 프로세서 출시

공유
0

하만인터내셔널, 보트용 A2B 기술 적용된 디지털 오디오 프로세서 출시

하만이 발표한 보트용 A2B 시스템이 적용된 디지털 오디오 프로세서. 사진=하만이미지 확대보기
하만이 발표한 보트용 A2B 시스템이 적용된 디지털 오디오 프로세서. 사진=하만
삼성전자의 전장·오디오 자회사인 하만인터내셔널(이하 하만)이 보트용 오토모티브 오디오 버스(Automotive Audio Bus, A2B)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오디오 프로세서를 출시했다.

23일(현지시간) 해외 언론에 따르면, 하만이 출시한 A2B기술이 적용된 디지털 오디오 프로세서는 2개의 선을 이용한 버스시스템을 통해 최대 32개채널의 디지털 오디오를 출력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A2B 시스템이 탑재되면서 필요한 배선의 양이 줄어들고 오디오 신호가 헤드유닛에서 앰프까지 실행될 수 있는 거리가 늘어나게 됐다.
뿐만 아니라 기존의 아날로그 RCA 케이블에 의존하지 않게 되면서 잡음이 유입될 가능성이 현저히 떨어졌고 CD 품질보다 더 나은 품질을 전송할 수 있게 됐다. DSP 오디오 모듈은 하만의 모든 독점 튜닝 알고리즘이 적용된 시스템의 핵심으로 하만 오디오 엔지니어의 예술성을 통해 각 보트 모델에 대한 맞춤형 튜닝을 진행할 수 있다.

보트 제작자가 독점적인 하만 프로그래밍 도구를 사용하여 각 DSP 모듈을 쉽게 프로그래밍할 수 있게 되면서 설치가 간단하고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배위에서 오디오 애호가 수준의 음질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켄트 조플링(Kent Jopling) 하만 글로벌 마린(Harman Global Marine) 수석 관리자는 “하만은 보트 제작자와 고객에게 업계 최고의 사운드뿐만 아니라 상상할 수 있는 가장 즐거운 소유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수년간의 OEM 자동차 오디오 전문 지식과 A2B 기술이 적용된 고급 DSP를 결합하면 보트 제작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전망했다. 이어 설치·배선·프로그래밍을 단순화 해 하만카돈 마린 제품을 선택하면 순수하고 완벽한 사운드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하만은 삼성전자가 인수한 지 올해로 6년차에 접어들었으며 삼성전자는 하만을 통해 자동차 전장사업에 진출하며 2019년부터 20%이상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