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모닝픽] LG이노텍, 자율주행 아르고 AI로부터 77건의 특허 획득

글로벌이코노믹

[모닝픽] LG이노텍, 자율주행 아르고 AI로부터 77건의 특허 획득

이미지 확대보기
SK E&S, 중국 에너지건설수소에너지와 전략적 협력계약 체결

SK그룹의 에너지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SK E&S는 중국 에너지건설수소에너지(China Energy Construction Hydrogen Energy Co.)와 21일(현지시간) 전략적 협력계약을 체결했다. 두 기업은 계약을 통해 탄소중립이라는 목표하에 대규모 수소플랜트와 수소 저장·운송기술, 장비 등 다양한 수소에너지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 LG이노텍, 자율주행 아르고 AI로부터 77건의 특허 획득


23일(현지시간) 중국 시나닷컴에 따르면, LG이노텍은 미국의 자율주행 스타트업 아르고 AI로부터 차량의 자율주행을 위한 라이다 시스템에 대한 편광필터링 특허를 포함해 총 77개의 특허를 획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LG이노텍이 특허를 인수한 아르고닷컴은 포드와 폭스바겐으로부터 자본을 투자받아 자율주행기술을 연구하던 기업으로 지난해 10월 폐업처리됐고 지난 3월에는 약 113개의 미국특허를 포드 글로벌 테크놀로지스에 양도한 바 있다.

◇ LG전자, ‘2023 밀라노 디자인위크’서 네덜란드 Mooni와 OLED TV 콜라보

LG전자가 ‘2023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네덜란드 디자인 브랜드 ‘Mooni’와 협력해 9개의 방에서 LG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의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는 LG전자와 ‘Mooni’의 파트너십에 따른 것으로 이번 전시로 LG OLED TV는 가전이 아니라 고급 가구로서의 역할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평가받았다.

◇ 삼성, MS와 협력해 런던에 삼성 게이밍 존 오픈


영국의 e스포츠 전문매체 ENUK는 23일(현지시간) 삼성이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해 런던의 마이크로소프트 익스피어리언스 센터(Microsoft Experience Center)에 Xbox를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는 삼성게이밍존(Samsung Gaming Zone)을 오픈했다고 보도했다. 삼성게이밍존은 3개의 전용게임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삼성의 최신 게임용 스마트TV와 모니터가 제공된다.

◇ 현대차, 대만 상용차 시장에 QT500 상용차 출시


최근 현대자동차는 대만에서 개최된 상용차 박람회에서 5톤급 상용차인 ‘QT500 Dabawang’을 출시했다. QT500에는 150마력 40.8kgf·m의 토크를 낼 수 있는 2.8리터 터보차저 디젤엔진이 탑재됐으며 6단수동과 6단자동의 2가지 변속기가 제공된다. 이외에도 차선이탈경보시스템과 비상제동보조시스템 등 다양한 안전장비가 탑재된 것으로 알려졌다.

◇ 美 조지아주 법무장관, 현대차·기아 도난이슈에 따른 리콜요구 반대


21일(현지시간) 미국 매체 FOX5에 따르면, 조지아주 법무장관은 도난이슈로 차량의 전면 리콜을 요구하고 있는 17개주의 법무장관들의 요구를 반대한다고 성명을 통해 밝혔다. 조지아주 법무장관은 17개주의 법무장관들의 요구는 완전히 반대로 되어 있다며 차량을 훔치는 범죄자에 대한 비난 없이 기업에 더이상 추가부담을 부가하는 것을 거부한다고 밝혔다.

◇ 테슬라, 품질관리 심각한 수준…업계 평균보다 15.6배 리콜 많이 받는다


테슬라 차량의 품질에 대한 의문이 제기됐다. 최근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차량의 수명으로 평가받는 30년동안 테슬라의 모델Y는 무려 62.4번이나 리콜을 받게 될 것으로 전망되면서 품질에 심각한 문제가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이 수치는 업계 평균인 4번의 15.6배에 달하는 것으로 테슬라는 가장 많이 리콜된 차량 25대중 2위인 포르쉐의 파나메라를 제외하고 1위부터 5위를 차지해 품질관리 분야에서 차량에 심각한 문제가 있는 것으로 평가받았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