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모닝픽] 美 인디애나카운티, 삼성SDI·GM 배터리공장 세금 인센티브 승인

공유
1

[모닝픽] 美 인디애나카운티, 삼성SDI·GM 배터리공장 세금 인센티브 승인

리튬-철-인산염 배터리보다 에너지 밀도가 높고 주행거리가 긴 리튬-니켈-코발트 배터리.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리튬-철-인산염 배터리보다 에너지 밀도가 높고 주행거리가 긴 리튬-니켈-코발트 배터리. 사진=로이터

◇ 美 인디애나카운티, 삼성SDI·GM 배터리공장 세금 인센티브 승인


미국 인디애나 카운티 의회가 35억달러(약 4조6200억원)를 투자해 배터리공장을 신설하는 제너럴모터스(GM)와 삼성SDI에 대한 세금 인센티브를 승인했다고 디트로이트뉴스가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인센티브로 절감될 총 세금 규모는 15년 동안 3억 3290만달러(약 44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알려졌다.

◇ 미래에셋금융서비스, 인도서 ‘가장효과적인 디지털화 구현상’ 수상


미래에셋금융서비스 인도법인이 ‘IBS Intelligence Global FinTech Innovation Awards 2022’에서 ‘누클리어스 소프트웨어(Nucleus Software)’로 구동되는 고유한 고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미래에셋파이낸셜서비스(Mirae Asset Financial Services)"로 "가장 효과적인 종이 없는 디지털화 구현 상"을 수상했다고 현지언론이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고객들은 모바일 앱을 통해 지점을 방문하거나 수많은 서류를 제출하지 않고도 뮤추얼 펀드나 주식에 대한 대출을 온라인으로 신속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LG전자, 인도서 2023 OLED TV 라인업 공개


LG전자가 인도에서 올해초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서 선보인 초대형 97인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를 포함한 2023 OLED TV제품 라인업을 정식 출시했다. LG전자의 2023년 OLED 라인업은 8K OLED Z3 시리즈, OLED evo Gallery 에디션 G3 시리즈, OLED evo C3 시리즈, OLED B3 시리즈 및 A3 시리즈 TV를 포함해 총 21개 모델이다. 크기는 42인치부터 97인치까지 준비됐다.

◇ 한국은행, 오늘 기준금리 조정 여부 발표…동결 유력시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25일 오전 9시 통화정책방향 회의를 열고 현재 3.5%인 기준금리의 조정 여부를 발표한다. 다수의 전문가들이 금융통화위원회가 기준 금리를 2월과 4월에 이어 다시 동결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메타, 2번째 정리해고 절차 완료…1만명 감원


메타플랫폼(이하 메타)이 3월 발표한 정리 해고의 마지막 절차를 시행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정통한 소식통의 말을 빌려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로써 메타에서 총 1만개의 일자리가 사라졌으며 메타는 올해초 1만1000명의 직원을 해고한 후 두번째 대량 정리해고를 실시한 최초의 빅테크 기업이 됐다.

◇ 美 연준, FOMC서 향후 금리인상 놓고 의견 엇갈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연준)가 이달초 통화정책 결정회의에서 향후 기준금리를 결정하는데 의견이 엇갈린 것으로 알려졌다. 연준이 24일(현지시간)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현재 물가상승률이 연준 목표치에 비해 “높은상태”라는 점에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의원들의 의견이 일치했지만 추후 금리에 대해서는 뚜렷한 견해차를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 中, 마이크론 구입금지 발표전부터 구입 물량 줄여왔다


중국이 미국 메모리회사 마이크론의 제품을 보안상 구입금지한다는 발표 이전부터 마이크론의 제품구입 물량을 줄여왔다고 로이터 통신이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분석 결과에 따르면, 중국은 마이크론의 제품을 구입하지 않고 대체 제품으로 화웨이 등의 중국기업들과 한국기업들의 제품으로 대체한 것으로 드러났다. 전문가들은 중국이 사전에 미국산 물량을 줄이면서 내수 시장의 혼란을 최소화했다고 분석했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