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모닝픽] 삼성 디스플레이, Care.ai에 의료용 디스플레이 공급

공유
0

[모닝픽] 삼성 디스플레이, Care.ai에 의료용 디스플레이 공급

이미지 확대보기

◇ 삼성 디스플레이, Care.ai에 의료용 디스플레이 공급한다


삼성디스플레이와 Care.ai가 7일(현지시간)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삼성 디스플레이는 디스플레이를 공급하고 이를 바탕으로 Care.ai는 의료플랫폼을 통해 스마트케어 자동화와 새로운 가상케어 시스템을 선보인다.

◇ 이탈리아 테노바, 포스코 광양공장에 전기로 공급


이탈리아의 테노바가 콘스틸(Consteel) 방식의 전기로(EAF)를 포스코 광양공장에 공급할 예정이라고 7일(현지시간) 발표했다. 포스코에 도입될 테노바의 전기로는 로봇 애플리케이션과 Safe+ EAF 누수 감지 시스템과 같은 향상된 안전 솔루션을 갖추고 2025년 광양공장의 새로운 전용구역에 설치될 예정이다.

◇ LS전선, ‘신안우이 해상풍력사업’ 해저케이블 공급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


LS전선이 7일 한화 건설부문이 진행하는 ‘신안우이 해상풍력사업’ 해저케이블 공급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신안군 우이도 남동측 해역에 400MW급 해상풍력단지를 건설하는 프로젝트로 LS전선이 풍력단지와 육지를 잇는 해저케이블을 공급하게 된다. 양사는 2026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우리산업, 美 조지아에 전기차용 히터공장 설립


우리산업이 미국 조지아주 더블린에 1800만달러(약 235억원)를 투자해 전기차용 히터공장을 설립할 예정이라고 7일(현지시간) 밝혔다. 우리산업은 신규공장 건설을 통해 130명을 신규 고용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공장은 우리산업의 첫 번째 미국공장으로 우리산업은 한국과 중국, 태국, 베트남, 인도, 슬로바키아 등에 공장을 두고 있다.

◇ LG에너지솔루션, 호주 노보닉스와 음극재 개발 협력


LG에너지솔루션이 배터리 음극재 소재 공급망을 강화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호주 배터리 소재 기업 노보닉스와 인조흑연 공동개발협약(JDA)과 전략적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양사는 인조흑연 공동개발을 추진하고 LG에너지솔루션은 노보닉스 생산물량을 독점 공급받고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하게 된다.

◇ 폴란드용 첫 FA-50 경전투기 KAI 공장 출고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7일 사천본사에서 이종섭 국방부장관과 마우우시 브와슈차크 폴란드 국방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폴란드용 첫 FA-50 경전투기의 출고식을 개최했다. KAI는 폴란드에 FA-50 48대를 수출할 예정으로 우선 출고되는 FA-50 12대를 올해 하반기까지 폴란드에 인도할 예정이다.

◇ 티센그루프 마린시스템, 6조7900억원규모 인도 잠수함 프로젝트 입찰


티센그루프 마린시스템이 인도의 Mazagon Dock Shipbuilders Ltd.와 인도 해군을 위한 52억달러(약 6조7900억원) 규모 잠수함 건조 프로젝트에 입찰했다고 블룸버그가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계약이 성사되면 티센그루프 마린시스템이 선박의 엔지니어링과 설계를 책임지고 인도측이 건조와 인도를 책임지게 된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추세가 유럽과 인도간 국방협력이 강화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다고 평가했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