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투자증권, 인니 칩타다나 증권·운용사 인수 나선다
한화투자증권이 인도네시아 칩타다나 증권과 자산운용사 인수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칩타다나 증권과 자산운용은 리포그룹 계열사로 한화투자증권은 칩타다나 캐피날이 보유하고 있는 지분 80%를 인수할 예정이다.
◇ 삼성전자, 인도 하이데라바드에 텔랑가나서 가장 큰 체험매장 개장
삼성전자가 인도 하이데라바드 쇼핑몰에 텔랑가나주에서 가장 큰 규모의 삼성전자 체험 매장을 개장했다. 새 매장에는 삼성전자의 다양한 제품군을 전시되어 있으며 삼성전자측은 갤럭시버즈2 구입행사와 IT기기들의 특별 할인혜택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스마트 모니터인 오디세이 아크(Odyssey Ark) 등도 전시해 게임 애호가들의 관심을 끌 예정이다.
◇ LG전자, UAE서 매그니트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출시
LG전자가 아랍에미리트(UAE)에서 LG 매그니트(MAGNIT) 디스플레이 최신 모델을 출시했다고 중동언론 ‘ZAYWA’가 보도했다. 새로운 마이크로 유기발광다이오드(LED) 디스플레이는 디지털 렌더링된 이미지를 실시간으로 표시하고 모니터, 카메라, 카메라 추적기 등 컴퓨터와 동기화할 수 있다. 수백만 개의 자체 발광 픽셀이 짙은 검은색과 뛰어난 대비를 통해 높은 이미지 품질을 제공하게 된다.
◇ 현대차, 인도전략차종 ‘엑스터’ 실내 공개
현대자동차가 7월 출시를 앞두고 있는 인도전략 스포츠유티리티차(SUV)인 ‘엑스터’의 실내를 공개했다. 5인승으로 꾸며진 엑스터의 실내는 디지털계기판을 기반으로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하는 8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제공된다. 현대자동차는 6개의 에어백과 다양한 안전사양을 추가해 탑승객의 안전을 한층 끌어올렸다고 밝혔다.
◇ 인니, 카타르가 사용하던 중고 미라주 전투기 12대 구입
인도네시아가 7억3300만유로(약 1조200억원)를 투입해 카타르가 사용하던 2000-5 미라주 전투기 12대를 구입하기로 결정했다. 올해 모든 전투키가 도착할 예정으로 26년이나 된 낡은 전투기를 구입했다는 이유로 인도네시아 언론에서 비난이 일고 있다. 이번 도입사업이 KF-21 전투기 분담금을 미납하고 있는 인도네시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 유럽중앙은행, 기준금리 0.25%p 올려…22년만에 역대 최고금리 기록
유럽중앙은행이(ECB)가 15일(현지시간) 유로존의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올려 기준금리가 4%가 됐다. ECB의 금리인상은 이번이 8번째로 ECB는 다음달에도 금리인상 기조를 이어갈 것임을 시사했다. 이 같은 행보는 미국 연방준비위원회(Fed, 연준)가 금리 인상을 중지한 것과는 다른 행보로 ECB는 유럽연합(EU)의 인플레이션이 완화되었지만 여전히 ECB의 목표치인 2%를 상회하고 있다고 밝혔다.
◇ 中, 1조위안 투자해 인프라 개선·부동산 규제 개선 검토
15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중국은 1조위안(약 178조8000억원) 규모의 국채를 발행해 인프라를 개선하고 다주택 투자제한을 폐지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중국의 다수도시는 1채를 초과하는 주택 매수를 금지하고 있는 상태로 이 조안을 폐지해 중국의 침체된 부동산 경기를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