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제이미 다이먼 JP모건체이스 최고경영자(CEO)가 인플레이션이 당분간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경고하면서도 미국 주식시장은 고점 수준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9일(이하 현지시각) 더힐에 따르면 다이먼 CEO는 전날 폭스뉴스에 출연한 자리에서 “미국 소비자들은 현재 견조한 흐름을 보이고 있고 기업들도 수익을 내고 있으며 주식시장도 높은 수준을 유지 중”이라며 “이 같은 흐름은 쉽게 이어질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다이먼은 이어 “소폭의 부정적 지표도 있다. 예컨대 고용시장은 약간 약화되고 있다”며 “하지만 물가는 여전히 존재하며 당분간 꺾이지 않을 수 있다”고 밝혔다.
미국 노동부의 소비자물가지수(CPI)에 따르면 지난 9월 물가는 전년 동월 대비 3.0% 상승했다. 이는 8월의 2.9%보다 소폭 오른 수치다. JP모건은 2025년 4분기까지 CPI가 3.5% 수준까지 오를 수 있다고 내다봤다. 이후 2026년 4분기에는 다시 2.8%로 하락할 것으로 예측했다.
다이먼 CEO는 “전반적인 거시경제 흐름으로 보면 소비는 여전히 양호하고 단기적으로 큰 문제는 없어 보인다”고 분석했다. 다만 그는 물가가 예상보다 더 오래 지속될 가능성에 대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현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ock@g-e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