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 도심속 박진감 넘치는 드론레이싱에 이목집중

공유
0

KT, 도심속 박진감 넘치는 드론레이싱에 이목집중

[글로벌이코노믹 이규태 기자]
KT는 28일, 29일 양일 간 고척 스카이돔에서 국토부와 드론레이싱 대회 ‘국토부-kt GiGA 드론레이싱 왕중왕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진은 국토부-kt GiGA 드론레이싱 왕중왕전’ 레이싱을 펼치는 모습 / 사진=KT이미지 확대보기
KT는 28일, 29일 양일 간 고척 스카이돔에서 국토부와 드론레이싱 대회 ‘국토부-kt GiGA 드론레이싱 왕중왕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진은 국토부-kt GiGA 드론레이싱 왕중왕전’ 레이싱을 펼치는 모습 / 사진=KT
도심 한복판에서 펼쳐진 박진감 넘치는 드론레이싱 게임에 이목이 집중됐다.

KT는 28일과 29일 양일간 고척 스카이돔에서 국토부와 함께 드론레이싱 대회인 ‘국토부-kt GiGA 드론레이싱 왕중왕전’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왕중왕전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Go Drone 2016’에서 펼쳐진 대회로 이틀동안 7라운드의 경기가 치러졌다.

KT는 지난해 ‘제1회 GiGA 드론레이싱 대회’ 를 개최한데 이어 3월에는 국내 기업 최초로 드론레이싱팀 ‘GiGA5’(기가파이브) 를 창단했다. 또 3월 두바이에서 개최된 ‘세계 드론레이싱 대회(World Drone Prix2016)’에 출전해 프리스타일 부문 우승 등의 성과를 냈다.
이규태 기자 all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