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카오픽코마, 日 코인 거래소 '사쿠라 익스체인지' 인수

글로벌이코노믹

카카오픽코마, 日 코인 거래소 '사쿠라 익스체인지' 인수

가상화폐와 블록체인 관련 서비스를 도입위한 결정
카카오의 일본 자회사인 카카오픽코마가 현지 가상화폐 거래소를 인수했다.사진=카카오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의 일본 자회사인 카카오픽코마가 현지 가상화폐 거래소를 인수했다.사진=카카오
카카오의 일본 자회사인 카카오픽코마가 현지 가상화폐 거래소를 인수했다.

일본 만화플랫폼 운영사인 카카오픽코마는 최근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사쿠라 익스체인지 비트코인(SEBC)의 지분 과반을 확보해 자회사로 만들었다고 4일 밝혔다.

SEBC는 2017년 4월 설립된 암호화폐 거래소로 비트코인·이더리움·리플 등 암호화폐 11종을 취급하는 곳이다.

일본 웹툰 서비스 등에 가상화폐와 블록체인 관련 서비스를 도입하려는 포석으로 관측된다.
카카오나 계열사가 가상화폐 거래소의 경영권을 인수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카카오픽코마는 "경영 관리 체제를 강화하고 양사 간 사업 시너지를 도모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출자를 계기로 양사는 가상자산,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한 경제 시스템을 구축해 웹(Web)3.0 영역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인수는 김 창업자가 의장직을 사퇴한 후 첫 공식 행보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앞서 김 창업자는 카카오픽코마를 거점으로 카카오의 글로벌 진출에 속도를 내겠다는 구상을 밝힌 바 있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