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위메이드플레이, 첫 블록체인 게임 오는 28일 출시

글로벌이코노믹

위메이드플레이, 첫 블록체인 게임 오는 28일 출시

위메이드맥스와 합병설은 '사실무근'
오는 28일 출시될 예정인 '애니팡 매치' 이미지. 사진=위메이드플레이이미지 확대보기
오는 28일 출시될 예정인 '애니팡 매치' 이미지. 사진=위메이드플레이
위메이드플레이가 블록체인 경제 구조가 적용된 'P&E(Play and Earn)' 게임을 이달 말 처음으로 글로벌 출시할 계획이라고 14닐 밝혔다.

사측은 '애니팡4'를 원작으로 한 블록체인 게임 '애니팡 매치'를 오는 28일 선보일 계획이다. 또 '애니팡 블라스트', '애니팡 코인스' 등 후속작은 다음달 4일 출시한다. 세 게임 모두 모회사 위메이드의 위믹스(WEMIX)를 기반 경제 구조가 적용되며 글로벌 원빌드 형태로 서비스된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지난 2021년 12월 스마일게이트에서 위메이드로 인수된 후 사명을 선데이토즈에서 현재 사명으로 바꿨다. 이후 '애니팡' IP를 활용한 블록체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지난해 5월 간담회에서 "선데이토즈 임직원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이미지를 확보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던 것을 고려해 이러한 결정을 내린 것으로 보인다"며 "위메이드를 중심으로 한 새로운 도전에 포커스를 맞출 계획"이라 설명했다.
최근 금융투자업계에선 위메이드가 상장 자회사 위메이드맥스에 위메이드플레이를 흡수시키는 형태로 합병을 할 것이라는 설이 제기됐으나 위메이드 측은 이에 대해 문의하자 "당사가 두 회사를 합쳐 하나의 회사로 만드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는 주장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답했다.

배용성 위메이드플레이 서비스운영팀장은 "온라인에 집중된 글로벌 고객 지원 환경을 고려해 해외 언어·문화 전담팀을 확대했다"며 "전문 인력, 전용 소셜미디어 운영 등을 통해 최적화된 해외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