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네이버웹툰 '내 ID는 강남미인!' 태국 드라마로 재탄생

공유
0

네이버웹툰 '내 ID는 강남미인!' 태국 드라마로 재탄생

2018년작 국내 TV드라마와 별개

웹툰 '내 ID는 강남미인!'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뷰티 뉴비' 예고 이미지. 사진=GMMTV 공식 유튜브 채널이미지 확대보기
웹툰 '내 ID는 강남미인!'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뷰티 뉴비' 예고 이미지. 사진=GMMTV 공식 유튜브 채널
국산 웹툰 '내 ID는 강남미인!'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가 태국에서 제작된다. 앞서 국내에서 제작된 TV드라마와 별개로 원작 웹툰을 소재로 하며 방영 시점은 내년 초다.

네이버웹툰 측의 27일 발표에 따르면 태국의 드라마 제작사 GMMTV는 현재 '내 ID는 강남미인!' IP를 활용한 드라마 '뷰티 뉴비(Beauty Newbie)’ 제작에 나섰다. 현지 인기 배우 바이펀 핌차녹, 윈 메타윈 등이 캐스팅됐으며 총 14부작으로 편성될 예정이다.
'내 ID는 강남미인!'은 네이버웹툰의 공모전 '2015년 대학만화 최강자전'에서 '제로게임'을 상대로 준우승을 거둔 후 2017년 12월까지 연재된 작품이다. 대학 입학을 앞두고 성형 수술로 '인생 역전'을 원했던 여주인공의 이야기를 다룬 웹툰으로 태국어를 포함 8개 언어로 글로벌 연재, 14억회 이상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 웹툰은 '여주실격!', '자매전쟁' 등을 연재한 기맹기 작가의 데뷔작이다. 그녀는 "완결된 지 꽤 시간이 지난데다 국내에서 이미 영상화된 작품이 타국에서 또 영상화돼 감회가 새롭다"며 "웹툰의 위상이 높아졌다는 것을 다시 실감했으며 멋진 드라마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네이버웹툰 측은 최근 연이은 IP 기반 글로벌 미디어믹스 전략으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해 중국 박스오피스 2위를 기록한 영화 '두싱웨추(獨行月球)'는 조석 작가의 웹툰 '문유'를 원작으로 한다.

또 미국에서 '로어 올림푸스' 기반 TV 애니메이션, '머니게임' 기반 웹 예능, '그레모리 랜드' 기반 영화 등이 제작되고 있으며 웹툰 '이두나!' 기반 중국 애니메이션, '플레이, 플리!' 기반 일본 훌루 오리지널 드라마 등이 제작되고 있다.

네이버웹툰 측은 "영미권·동아시아·동남아시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지역에서 영상화 계약 문의가 늘고 있다"며 "웹툰의 글로벌 위상이 높아지는 가운데 글로벌 1위 웹툰 플랫폼으로서의 지위를 IP 판권 사업에서도 공고히 다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