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시스템, 伊 방산기업과 항공기용 레이다 수출 MOU 체결

공유
0

한화시스템, 伊 방산기업과 항공기용 레이다 수출 MOU 체결

AESA레이다 안테나 장치와 신호처리기·전원공급기 결합

(왼쪽부터)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 마르코 갈레토 레오나르도 아시아태평양지역 마케팅 담당 부사장이 이탈리아 레오나르도 본사에서 '항공기용 AESA레이다 해외 수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 마르코 갈레토 레오나르도 아시아태평양지역 마케팅 담당 부사장이 이탈리아 레오나르도 본사에서 '항공기용 AESA레이다 해외 수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한화시스템은 이탈리아 대표 방산기업 레오나르도와 '항공기용 AESA레이다 해외 수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한화시스템의 AESA레이다 안테나 장치와 레오나르도의 신호처리기·전원공급기를 결합한 통합 솔루션을 구현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다양한 항공기 기체에 적용 가능하도록 제품군을 확대해 글로벌 수출 시장을 공동 개척해 나갈 계획이다.
AESA레이다는 현대 공중전에서 전투기의 생존 및 전투의 승패를 가르는 최첨단 레이다로 공중과 지상 표적에 대한 탐지 및 추적 등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는 미래 전투기의 핵심 장비다.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일부 선진국만 보유하고 있는 최첨단 AESA레이다의 수출 기회를 창출해 세계에 대한민국 방산 기술력을 다시 한번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레오나르도는 항공우주·방위 및 보안을 전문으로 하는 이탈리아 다국적 기업으로 회전익·고정익 항공기 및 항공기용 레이다·항전 장비를 포함하여 항공기 플랫폼 솔루션을 개발 및 제공하는 글로벌 방산업체다.


정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earl99@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