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임팩트, 한화파워시스템 인수 "친환경 에너지기업으로 도약"

공유
0

한화임팩트, 한화파워시스템 인수 "친환경 에너지기업으로 도약"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자회사를 지분 100% 2100억에 인수

한화임팩트 수소사업. 사진=한화임팩트이미지 확대보기
한화임팩트 수소사업. 사진=한화임팩트
한화임팩트가 한화파워시스템 인수를 통해 글로벌 친환경 에너지기업으로 도약한다.

한화임팩트는 29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자회사인 한화파워시스템 인수를 발표했다.
한화임팩트는 이날 이사회를 열고 한화파워시스템의 지분 100%를 2100억원에 인수하기로 결의했다.

가스터빈 개조 기술과 수소혼소 발전기술에 강점을 가진 한화임팩트와 산업용 공기가스압축기 등 에너지장비 전문기업인 한화파워시스템 간 기술협력으로 차세대 혁신 발전원을 개발한다.

먼저, 한화파워시스템의 sCO2 발전기를 한화임팩트의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북미·유럽 등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물을 가열해 만든 증기로 터빈을 돌려 전기를 생산하는 기존 원자력, 화력 발전 방식과 달리 sCO2 발전기는 열과 압력을 가한 CO2를 활용해 전기를 만든다. sCO2 발전기는 증기터빈 대비 효율이 높고 경제성이 좋으며 소형화가 가능해 신재생에너지원과 연계가 용이한 차세대 발전기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한화임팩트의 북미지역 중심의 가스터빈 제품과 한화파워시스템의 아시아 지역 중심의 압축기 제품에 대한 지역·제품별 교차판매, 통합 구매 및 패키지 견적 등으로 생산과 운영의 효율성 증대도 이뤄질 것으로 예상한다.

한화임팩트 김희철 대표이사는 "한화임팩트는 이번 한화파워시스템 인수로 세계 최고 수준의 친환경 에너지기업으로 도약해 탄소중립사회로 전환을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earl99@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