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023 신년사] 신학철 LG화학 부회장 "위기극복 위한 해답 고객에 있어"

공유
0

[2023 신년사] 신학철 LG화학 부회장 "위기극복 위한 해답 고객에 있어"

핵심과제로 내부 효율성 개선, 현금흐름 개선 제시

신학철 LG화학 부회장. 사진=LG화이미지 확대보기
신학철 LG화학 부회장. 사진=LG화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이 2일 2023년 신년사를 통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해결책으로 고객에 집중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더불어 올해 핵심 과제로 내부 효율성 개선, 성과 창출 등을 꼽았다.

신 부회장은 이날 신년사에서 "대외 환경은 올해도 분명 쉽지만은 않을 것 같다"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고객의 해로 선포하고 위기 극복을 위해 고객에 보다 집중하고 또 다시 고객에게서 답을 찾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어려운 환경에서 길을 잃지 않으려면 나침반이 필요하고 우리 사업의 나침반이자 본질은 고객"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신 부회장은 내부 효율성 개선, 현금흐름 개선, 고객 경험 혁신 실행력 강화, 3개 신성장 동력 사업 추진, 지속가능성, 마케팅 역량 강화 등 총 6가지 과제를 제시했다.

끝으로 신 후회장은 "지금까지 함께 극복한 위기와 이룩한 성과들이 성장의 자양분이 되어 3대 신성장동력 분야에서 긍정적이고 가시적인 변화를 만들어 내고 있다"며 "2023년에도 함께 노력한다면 모두가 위기라고 말하는 지금이 우리에게는 성장과 도약의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