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성우쏠라이트, 한국대학스키연맹 2년 연속 후원

공유
0

현대성우쏠라이트, 한국대학스키연맹 2년 연속 후원

25일 평창 용평리조트에서 열린 현대성우쏠라이트 후원 협약식에 참여한 현대성우쏠라이트 고장환 이사(왼쪽)와 한국대학스키연맹 권순영 회장(오른쪽). 사진=현대성우쏠라이트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25일 평창 용평리조트에서 열린 현대성우쏠라이트 후원 협약식에 참여한 현대성우쏠라이트 고장환 이사(왼쪽)와 한국대학스키연맹 권순영 회장(오른쪽). 사진=현대성우쏠라이트 제공
현대성우쏠라이트가 25일 평창 용평리조트에서 한국대학스키연맹과 2년 연속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한국대학스키연맹에 현금 후원과 행사 지원을 통해 상호 유기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라고 31일 발표했다.
현대성우 그룹에 속해있는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차량용 및 산업용 배터리 전문 제조업체다. 1997년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후원을 시작으로 라크로스 국가대표팀 후원, 한국대학스키연맹 후원 협약 등 비인기 스포츠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비인기 스포츠 종목의 저변 확대 및 인재육성에 힘을 보태고자 한다"며 "이번 후원을 통해 꿈을 향해 노력하는 학생들이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후원의 뜻을 밝혔다.

한국대학스키연맹 권순영 회장은 협약식에서 "지난해부터 이어진 후원을 통해 연맹이 질적, 양적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 설상 스포츠의 발전과 대한민국 미래를 책임질 대학생들의 성장을 위해 기여해주신 것에 감사하고, 동계 스포츠의 꽃인 레이싱 스키 종목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킬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한 관심을 요청드린다"고 감사를 전했다.

한국대학스키연맹은 대한스키협회 산하 단체로 스키 인재 육성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전국대학스키대회, 전국의과대학스키대회, 전국유소년스키대회 등 비인기 종목인 스키의 발전을 위해 매년 다양한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협약 체결과 함께 전달된 총 1000만원의 후원금은 동계 스포츠의 발전과 스포츠 인재 육성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노훈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unjuro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