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프리미엄 에어컨을 이 가격에? LG전자, '휘센 타워II' 출시

공유
0

프리미엄 에어컨을 이 가격에? LG전자, '휘센 타워II' 출시

투인원 제품 300만원대 초반부터 구입 가능
고객 의견 반영해 전면의 원형 토출구 없애



LG 휘센 타워II 신제품. 사진=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LG 휘센 타워II 신제품. 사진=LG전자

LG전자는 휘센 타워의 프리미엄 라인업 중 가격 부담을 줄인 'LG 휘센 타워II' 를 28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휘센 타워 에어컨 전면의 원형 토출구를 없앤 간결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거실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도록 에어컨 전면이 보다 깔끔했으면 좋겠다"는 고객들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했다.

이를 위해 작동 시 무드조명과 각종 정보전달을 표시하는 서클라이팅을 디지털 방식으로 구현했다. 고객은 기존 휘센 타워I과 새로운 휘센 타워II 디자인을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회사는 휘센 타워II 에어컨을 디럭스·스페셜·히트 등 3개 모델로 출시한다. 고객이 일부 편의기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가격 옵션을 넓혔다. 고객은 휘센 타워의 프리미엄 디자인을 적용한 투인원(2 in 1) 에어컨을 300만원대 초반부터 구입할 수 있다.

투인원 모델 기준 휘센 타워II 디럭스의 출하가는 315~360만 원, 스페셜의 출하가는 360~ 405만원이다. 가격 부담을 더욱 줄인 휘센 타워II 히트는 상반기 내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 회사는 '23년형 휘센 스탠드 에어컨 전 제품에 지구온난화지수(GWP)가 기존 R410A 대비 1/3~1/4 수준인 R32 냉매를 적용해 환경보호에 앞장선다. 이는 미래세대를 위한 더 나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LG전자가 실천하고 있는 ESG 경영의 일환이다.


정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earl99@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