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열일하는 삼성SDI" 유튜브 채널 '배터리 실험실' 시리즈 40편 돌파

공유
0

"열일하는 삼성SDI" 유튜브 채널 '배터리 실험실' 시리즈 40편 돌파

2021년 9월부터 매주 1편식 영상 제작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 되어있는 삼성SDI 유튜브 공식 채널. 사진=삼성SDI 유튜브 채널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 되어있는 삼성SDI 유튜브 공식 채널. 사진=삼성SDI 유튜브 채널 캡처

삼성SDI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되는 '배터리 실험실' 시리즈가 40편을 돌파했다. 딱딱하고 어려운 배터리 관련 이야기를 쉽게 풀어 설명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SDI는 지난 2021년 9월 '배터리 실험실' 첫 번째 콘텐츠를 게재한 이후 최근 40번째 영상을 게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해당 시리즈는 임직원 실험맨인 백프로가 등장해 배터리 관련 각종 실험을 진행하고 전문가인 김프로가 원리에 대한 설명을 해주는 식으로 진행된다.

구독자들의 반응도 좋은 편이다. 영상을 본 사람들은 "요즘 나오는 스펀지 같은 느낌이에요", "과학 시간에 배웠던 게 이렇게 나오니 신기하네요" 등의 의견을 댓글로 달았다.

이와 관련 삼성SDI 관계자는 "과감하고 위트있는 편집과 유익한 정보가 구독자들로 하여금 삼성SDI 유튜브 채널을 찾게 만드는 요인"이라며 "여기에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재치 있는 자막과 영상미가 자칫 어려울 수 있는 배터리 관련 주제라도 웃음 지으며 볼 수 있다"고 했다.

해당 채널을 관리하는 이승표 삼성SDI 프로는 "초기 10편 정도로 기획했던 배터리 실험실 시리즈가 어느덧 40편이나 됐다니 자부심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배터리 및 삼성SDI와 관련된 알짜 정보들을 제공해 많은 구독자가 믿고 방문할 수 있는 채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SDI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배터리 실험실 외에도 초격차 기술경쟁력과 조직문화를 유쾌하게 녹여 낸 스미다(스디미니다큐) 시리즈, 회사 생활 및 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직장인 브이로그, 합격자피셜 등의 영상이 함께 올라오고 있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