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솔루션,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공유
0

한화솔루션,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한화그룹 장교동 사옥. 사진=한화그룹이미지 확대보기
한화그룹 장교동 사옥. 사진=한화그룹
한화솔루션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 성과를 담은 '2023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한화솔루션의 다양한 재생에너지 전환 확대 노력과 성과가 강조됐다. 구체적으로는 공장 내 유휴 부지를 활용한 태양광 자가발전 추진, 녹색 프리미엄 제도 참여로 2022년 68.4GWh(기가와트시), 2023년 80.7 GWh의 재생에너지 기반 전력 확보, 회사 차량을 친환경 차량으로 전환하는 K-EV100 캠페인 참여 등의 온실가스 감축 활동이 보고서에 포함됐다.
이번 보고서에는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중립 달성 활동, 지속 가능한 제품과 기술 개발, 산업안전 보건관리 및 강화, 임직원 역량 강화 및 공정한 성과 보상, 컴플라이언스 및 윤리경영 강화 등 다섯 가지 ESG 핵심 이슈에 대한 성과 및 개선 계획을 담았다.

한화솔루션은 2050년 재생에너지 100% 전환 목표 달성과 에너지 사용량 저감을 위한 새로운 활동 계획도 소개했다. 공장 옥상 등 부지를 활용해 4.37MW(메가와트) 규모의 태양광 자가발전 설비를 추가하고, 냉방설비 실시간 부하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연간 2.3GWh 규모의 에너지를 절감할 계획이다. 또한 석유화학 공정에서 발생하는 수소를 내부 연료로 활용해 연료 사용 효율을 높여갈 방침이다.

한화솔루션은 "폭염, 폭우, 가뭄 등 점차 심화되는 전 세계적인 기상 이변에 대응하기 위해 재생에너지 전환을 가속화하고 관련 비즈니스를 확대해 임직원, 주주, 고객과 협력사, 지역사회 등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미래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했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