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HD현대인프라코어, 국내 최초 온라인서 굴착기 단독 판매

글로벌이코노믹

HD현대인프라코어, 국내 최초 온라인서 굴착기 단독 판매



디벨론 온라인스토어를 통해 출시된 1.7톤급 미니 전기굴착기 DX20ZE. 사진=HD현대인프라코어이미지 확대보기
디벨론 온라인스토어를 통해 출시된 1.7톤급 미니 전기굴착기 DX20ZE. 사진=HD현대인프라코어


HD현대인프라코어가 건설기계 업계 최초로 굴착기 온라인 스토어를 오픈했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디벨론 온라인 스토어를 개설하고 1.7t급 디벨론 미니 전기 굴착기를 온라인을 통해 단독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일부 글로벌 업체에서도 사전 온라인 예약 접수를 진행한 바 있으나 처음부터 끝까지 온라인에서 구매 가능한 것은 세계 최초다.
디벨론 온라인스토어는 고객들이 대리점 방문 없이 온라인에서 굴착기를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전자 구매계약, 예약금 및 잔금 온라인 결제, 정부 보조금 신청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또 캐피탈사 연동을 통해 할부금융 신청까지 가능하다.

기존에는 전기 굴착기를 구매하려면 고객이 직접 대리점과 시·군청 등 지자체를 방문해 장비구입과 보조금 신청 절차를 각각 진행했어야 했다.

이번에 판매되는 모델은 내연기관 대신 자체 개발한 배터리팩과 고성능 모터를 탑재해 엔진오일, 엔진오일필터 등 엔진관련 소모품의 교환이 필요 없어 유지관리 비용이 적고 동급 내연기관 장비와 동일 성능을 발휘한다. 배터리팩에는 히팅 필름이 적용돼 저온 및 영하에서 원활한 충전을 돕는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디벨론 온라인 스토어의 판매 데이터와 노하우를 축적 후 부품 판매 등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