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정밀화학, 사라왁에서 가성소다 생산 위해 6300억원 투자 검토
롯데정밀화학이 말레이시아 사라왁에서 에폭시클로헥산(ECH) 및 유약 소다 생산을 위해 약 22억 링깃(약 6318억 원) 규모 투자를 검토중이라고 발표했다. 6일(현지 시간) 보르네오포스트에 따르면 이 투자는 사라왁의 화학 산업 성장을 지원하고 지역 경제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정밀화학 관계자는 "이번 투자 검토는 다양한 대안 중 하나로 검토 중이며 아직 결정된 바는 없다"고 밝혔다
◇양향자 의원, 미국에 중국 칩 전략 포기 촉구
양향자 의원이 미국의 글로벌 반도체 산업 개입을 강력히 비판하고, 이는 아시아 동맹국들과의 관계를 해치고 중국의 기술 발전을 자극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고 파이낸셜타임스가 6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미국은 중국의 첨단 칩 접근 및 생산 능력을 억제하기 위해 다양한 제재와 보조금을 시행하고 있다. 한국은 중국의 반발로 인해 공급망이 방해되고 이익이 위협될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
◇애터미, 인니 타피즈 그린리도 이슬람 기숙학교에 교육발전 지원금 기부
네트워크 마케팅 회사인 애터미 인도네시아가 타피즈 그린리도 이슬람 기숙학교의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1억 루피아(약 864만 원)의 현금을 기부했다고 트리뷴 자바가 6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타피즈 그린리도는 돔페 두아파 재단이 운영하는 이슬람 학교로, 코란을 외우고 이슬람 문화와 기술을 배우는 학생들을 양성한다. 애터미 인도네시아 크리스 김 이사는 “이 기부가 학생들의 교육 품질을 향상시키고, 그들이 사회와 환경에 도움이 되는 유식하고 덕망 있는 세대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아, GIIAS2023 무대에서 EV9 전기차 출품 예정
기아는 10일부터 20일까지 인도네시아의 ICE BSD시티에서 개최되는 가이킨도 인도네시아 국제 오토쇼(GIIAS) 2023에 EV9 전기차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오토시아닷컴이 6일(현지 시간) 전했다. 기아는 인스타그램 계정에 EV9의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2023년 GIIAS에서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전기차를 선보일 계획임을 밝혔다.
◇인니 우리사우다라 은행 강봉주 행장, 주당 605루피아의 가격으로 SDRA 주식 6만9500주 매입
우리은행 인도네시아 자회사인 PT 우리사우다라은행 강봉주 행장이 7월 31일과 8월 1일에 자신의 지분을 늘리기 위해 SDRA 주식을 주당 605루피아에 매입했다고 에미텐뉴스가 6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강봉주 행장은 이 기간 동안 총 6만9500주를 매입해 자신의 지분을 0.01%에서 0.02%로 늘렸다.
◇中‧獨 합작회사 SAIC폭스바겐, 중국서 차량 8만3000대 리콜
중국과 독일의 합작 회사 SAIC 폭스바겐이 결함 문제로 중국 내 8만3000대 이상의 차량 리콜을 시작했다. 6일(현지 시간) 신화통신에 따르면 리콜 대상 차량은 2020년 10월 12일부터 2022년 3월 17일까지 제조된 폴로 플러스 5만7659대와 2020년 10월 12일부터 2022년 3월 25일까지 제조된 T-크로스 2만5838대다. 국가시장감독관리총국은 연료 펌프의 임펠러와 임펠러 하우징 사이에 연료 침전물이 축적되어 임펠러의 원활한 작동을 방해하고 연료 펌프에 오류를 발생시킬 수 있다고 지적했다.
◇삼성 TV, 영국 소비자 매체 접근성 평가서 '최고' 인정
삼성 TV가 영국의 비영리 소비자 연맹지인 '위치(Which)'에서 '최고의 접근성' 제품으로 선정됐다. '위치'는 영국 왕립 시각장애인협회(RNIB)와 협력해 삼성의 네오 QLED와 OLED TV를 시각장애인 및 저시력자를 위한 최상의 제품으로 1, 2위에 두었다. '위치'는 삼성 TV의 접근성 기능을 '모든 제품들의 기준'으로 평가했으며, 삼성 TV만이 부분 화면 확대 기능을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메뉴에서 텍스트 크기 조절과 다양한 색상 옵션을 제공해 사용자가 화면을 더 선명하게 볼 수 있게 해주는 점을 호평했다.
노정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