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IG넥스원, 국방품질경영상 ‘대통령 표창’ 수상

공유
0

LIG넥스원, 국방품질경영상 ‘대통령 표창’ 수상

안전품질 검증 프로세스 체계적으로 정의·운영 등 국방품질경영 인정 받아

지난 28일 서울시 강남구 소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된 '제9회 국방품질경영상 시상식'을 마친 뒤 LIG넥스원 수상자들이 김지찬 대표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정재필 품질운영팀장, 김창우 품질경영실장, 김지찬 대표이사, 김보현 고객지원팀장, 천방율 양산품질2팀 프로. 사진=LIG넥스원 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8일 서울시 강남구 소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된 '제9회 국방품질경영상 시상식'을 마친 뒤 LIG넥스원 수상자들이 김지찬 대표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정재필 품질운영팀장, 김창우 품질경영실장, 김지찬 대표이사, 김보현 고객지원팀장, 천방율 양산품질2팀 프로. 사진=LIG넥스원
LIG넥스원은 지난 28일 서울 강남구 소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방위산업 분야에 우수한 품질경영 성과를 낸 기업들에게 주어지는 국방품질경영상 최고상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9회째를 맞은 국방품질경영상은 국방품질 혁신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된 포상제도다. 국방품질경영상은 방산업계 전반의 품질경영 개선의욕을 고취하고 우수 품질경영 모델을 확산하기 위해 2004년부터 3년 주기로 운영하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서 LIG넥스원은 대통령 표창을 비롯해 △정재필 품질운영팀장 △김보현 고객지원팀장 △천방율 양산품질2팀 프로가 각각 개인 표창을 수상했다. 또 DQ마크 인증업체 인증서도 수여 받았다.

국방기술품질원은 "LIG넥스원은 제품개발, 생산, 지원, 안전품질 검증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정의하고 운영했다"며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화와 자동화 등 국방품질경영에 대한 탁월한 역량을 바탕으로 국가 방위력 향상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국방품질경영상 대통령 표창 수상은 정부와 방산기업이 국가안보는 물론 경제발전을 위해 상생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R&D 중심의 기술품질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미래를 디자인하는 글로벌 방위산업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