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에너지머티, 스페인 카탈루냐 주지사와 사업 현안 논의

공유
0

롯데에너지머티, 스페인 카탈루냐 주지사와 사업 현안 논의

(왼쪽부터) 김연섭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대표이사, 김교현 롯데그룹화학군 총괄대표 부회장, 페레 아라고네스 스페인 카탈루냐 주지사, 오리올 알코바 말라스피나 카탈루냐 산업국장이 30일 잠실 롯데월드타워 113층 EBC에서 스페인 스마트팩토리 추진에 따른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 김연섭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대표이사, 김교현 롯데그룹화학군 총괄대표 부회장, 페레 아라고네스 스페인 카탈루냐 주지사, 오리올 알코바 말라스피나 카탈루냐 산업국장이 30일 잠실 롯데월드타워 113층 EBC에서 스페인 스마트팩토리 추진에 따른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가 스페인 카탈루냐 주지사와 스페인 스마트팩토리 건설에 필요한 인허가 절차를 간소화하는 원-스톱 서비스(One-stop Service)를 구축해 나가는 데 뜻을 모았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타워 113층 EBC에서 스페인 스마트팩토리 추진에 따른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30일 밝혔다.
행사에는 김교현 롯데그룹화학군 총괄대표 부회장, 김연섭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대표이사, 페레 아라고네스(Pere Aragonès) 스페인 카탈루냐 주지사, 오리올 알코바 말라스피나(Oriol Alcoba Malaspina) 카탈루냐 산업국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앞서 지난 8월 프란 모란초 로페즈 스페인 카탈루냐 몬로이치 시장과 만나 건설을 위한 토지 계약 및 현지 인력 확보 부분에 이야기를 나눴다면, 이번에는 생산시설 건설을 위해 한국에서 투입되는 인력의 대한 비자 부분과 재생에너지 확보, 기타 인허가 내용 등을 중점적으로 협의했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외국투자기업의 원활한 인허가 절차를 위해 각종 부처를 방문할 필요 없이 한 곳에서 승인과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원-스톱 서비스 구축에 대해 적극적인 검토를 요청했다. 이에 패래 아라곤에서 카탈루냐 주지사는 이번 사업이 지역 초대형 프로젝트인 만큼 필요한 내용을 적극 검토해 지원하겠다고 답했다.

패래 아라곤에서 카탈루냐 주지사는 “이번 사업은 카탈루냐에서도 외국 제조 기업에 투자 유치를 받은 단일 프로젝트 중에 가장 큰 규모 중 하나”라며 “생산시설 건설을 위한 애로사항 등을 적극 청취하고 주 차원의 필요한 행정절차를 수립해 지역 제조산업 활성화와 고용창출에 이바지하는 투자 유치 모범사례로 만들겠다”고 했다.

김교현 롯데그룹 화학군 총괄대표는 “배터리 소재사로서 카탈루냐에 첫 진출한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가 성공적으로 안착한다면 이차전지 밸류체인 허브를 구축하는 스페인에 수많은 기업들이 문을 두드리게 될 것”이라고 했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