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온, 배터리 업계 최초 정보보호산업 발전 장관상 수상

글로벌이코노믹

산업

공유
0

SK온, 배터리 업계 최초 정보보호산업 발전 장관상 수상

보안 역량 강화, 산업 발전 기여 등 인정 받아

SK온 관계자(왼쪽 네번째)가 지난 6일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정보보호산업인의 밤’ 행사에서 2023 정보보호산업 발전 유공표창을 수상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온이미지 확대보기
SK온 관계자(왼쪽 네번째)가 지난 6일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정보보호산업인의 밤’ 행사에서 2023 정보보호산업 발전 유공표창을 수상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온
SK온이 배터리 업계 최초로 보안 역량 강화, 산업 발전 기여 등 인정받아 정보보호 공시 분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받았다.

SK온은 지난 6일 서울 영등포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정보보호산업인의 밤 행사에서 정보보호 공시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유공표창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하고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가 주관한 이 행사는 정보보호산업에 대한 중요성을 조명하며, 산업계 협력과 성장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공시 우수기업에는 올해 공시를 수행한 총 713개 기업·기관 중 SK온, 삼성SDS, 지니뮤직 등 3개 기업이 선정됐다. SK온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정보보호 공시를 통해 이해관계자들에게 보안 현황을 자율적으로 공개해왔다.
SK온은 정보보호산업 발전과 기업 신뢰도 제고를 위해 다양한 정보보호 활동들을 활발히 전개했다. 국제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안 관리체계 인증을 취득·갱신해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보안 분야 투자·전담 구성원을 확대하는 등 내부 역량을 키웠다.

박종희 SK온 정보보호 최고책임자(CISO)는 "글로벌 경쟁이 격화되는 배터리 산업에서 정보보호는 중장기 성장을 위한 핵심 동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SK온은 보안 역량을 크게 강화해 내부 핵심 경쟁력을 지키고, 정보보안산업 발전에 기여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