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S그룹, AI·빅데이터 인재 육성한다…'K-하이테크 플랫폼' 열어

공유
0

LS그룹, AI·빅데이터 인재 육성한다…'K-하이테크 플랫폼' 열어

LS미래원 2월 ‘LS K-하이테크 플랫폼’ 개소·지역 사회 디지털 역량 강화 지원

지난 14일(수), 홍석창 LS그룹 미래원장(우측에서 다섯 번째)과 강현철 한국산업인력공단 능력개발이사(홍석창 좌) 등이 'LS K-하이테크 플랫폼' 개소식을 마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LS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4일(수), 홍석창 LS그룹 미래원장(우측에서 다섯 번째)과 강현철 한국산업인력공단 능력개발이사(홍석창 좌) 등이 'LS K-하이테크 플랫폼' 개소식을 마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LS
LS그룹은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LS미래원에 지역 사회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LS K-하이테크 플랫폼’을 개소해 본격 운영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K-하이테크 플랫폼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추진하는 정부지원사업이다.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2차전지 등 신기술 분야의 역량 향상을 위해 지역 사회를 거점으로 관련 시설이나 장비를 공유하고 △중소기업 재직자 △구직청년 △자영업자 등 다양한 수요자에게 맞춤형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LS는 해당 플랫폼을 통해 LS그룹이 디지털 전환 과정에서 축적해 온 역량을 바탕으로 지역 사회 내 첨단 신기술 융합 관련 인프라를 공유하는 것은 물론 △디지털 캠프 △LS 빅데이터 스쿨 △DT 세미나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 할 미래 인재를 육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그룹 연수원이자 인재 육성의 요람인 LS미래원에 디지털 역량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향후 첨단 디지털 기술로 무장한 ‘미래 선도자(LS Futurist)’ 양성 또한 본격화한다는 복안이다.

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14일에는 안성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디지털 기술에 대한 친밀도를 높이기 위한 ‘디지털캠프 포 유스(Digital Camp for Youth)’를 사흘간 개최했다. 뿐만 아니라 LS는 지난 19일부터 대학생과 구직청년을 대상으로 데이터 분석 및 AI 분야 실무인재 양성을 위한 ‘LS 빅데이터 스쿨’을 4개월간 운영한다. 해당 교육 과정은 △파이썬 프로그래밍 △머신러닝 △딥러닝 모델 등의 이론 학습과 제조업 기반의 프로젝트 수행으로 구성돼 있다. LS는 연간 2개 기수를 운영해 매년 80여 명의 실무 인재를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그치지 않고 LS는 ‘제조현장 빅데이터 분석/활용 기초과정’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세미나’ 등 중소기업 재직자와 지역 주민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또한 연중 운영할 예정이다.

홍석창 LS그룹 미래원장은 “LS K-하이테크 플랫폼 사업 수행을 통해 지역 내 다양한 계층의 디지털 역량 향상을 지원하고 디지털 기반의 성장과 소통 협업의 틀을 마련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