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미래원 2월 ‘LS K-하이테크 플랫폼’ 개소·지역 사회 디지털 역량 강화 지원

K-하이테크 플랫폼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추진하는 정부지원사업이다.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2차전지 등 신기술 분야의 역량 향상을 위해 지역 사회를 거점으로 관련 시설이나 장비를 공유하고 △중소기업 재직자 △구직청년 △자영업자 등 다양한 수요자에게 맞춤형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LS는 해당 플랫폼을 통해 LS그룹이 디지털 전환 과정에서 축적해 온 역량을 바탕으로 지역 사회 내 첨단 신기술 융합 관련 인프라를 공유하는 것은 물론 △디지털 캠프 △LS 빅데이터 스쿨 △DT 세미나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 할 미래 인재를 육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그룹 연수원이자 인재 육성의 요람인 LS미래원에 디지털 역량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향후 첨단 디지털 기술로 무장한 ‘미래 선도자(LS Futurist)’ 양성 또한 본격화한다는 복안이다.
이에 그치지 않고 LS는 ‘제조현장 빅데이터 분석/활용 기초과정’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세미나’ 등 중소기업 재직자와 지역 주민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또한 연중 운영할 예정이다.
홍석창 LS그룹 미래원장은 “LS K-하이테크 플랫폼 사업 수행을 통해 지역 내 다양한 계층의 디지털 역량 향상을 지원하고 디지털 기반의 성장과 소통 협업의 틀을 마련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