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전자, 가전 접근성 높이는 'LG 컴포트 키트' 출시

공유
0

LG전자, 가전 접근성 높이는 'LG 컴포트 키트' 출시

세탁기·건조기·스타일러·식기세척기 등 활용 키트 총 7종 이달 말 출시

(사진 왼쪽부터) LG 컴포트 키트가 적용된 세탁기, 건조기, 스타일러, 냉장고, 식기세척기, 에어컨 리모컨(오른쪽 위). 사진=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 왼쪽부터) LG 컴포트 키트가 적용된 세탁기, 건조기, 스타일러, 냉장고, 식기세척기, 에어컨 리모컨(오른쪽 위). 사진=LG전자
LG전자는 누구나 손쉽게 가전을 사용하도록 돕는 ‘LG 컴포트 키트’를 이달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LG 컴포트 키트는 지난해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전시회에서 처음 공개돼 주목 받았던 ‘유니버설 업 키트’의 공식 명칭이다. 성별이나 나이, 장애 유무와 상관 없이 모든 고객이 LG전자 생활가전을 손쉽게 사용하도록 유니버설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LG전자는 컴포트 키트 정식 출시에 앞서 300명의 체험단을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LG전자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컴포트 키트가 적용되는 모델인지 확인 후 이날 부터 신청하면 된다. 근력이 부족하거나 장애가 있는 신청자가 우선이다.

체험단은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에 부착하는 ‘이지핸들’과 세탁기와 건조기다이얼에 끼워 사용하는 ‘이지볼’ 중 선택해 체험하게 된다. ‘이지핸들’은 근력이 부족하거나 손 움직임이 섬세하지 않은 지체 장애 고객이 세탁기와 건조기, 냉장고 도어를 쉽게 여닫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누구나 손쉽게 가전을 사용하도록 돕는 컴포트 키트를 통해 고객 모두가 즐거운 가전경험을 누리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