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수비드도 가능해요"…LG전자,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광파오븐’ 출시

공유
0

"수비드도 가능해요"…LG전자,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광파오븐’ 출시

에어수비드 기능은 일정 온도로 천천히 음식 익혀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 살려줘

LG전자가 10가지 조리 기능을 한 대의 제품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광파오븐’을 8일 출시했다. 모델이 최근 미식가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는 수비드(sous vide) 조리를 누구나 손쉽게 하도록 '에어수비드'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가 10가지 조리 기능을 한 대의 제품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광파오븐’을 8일 출시했다. 모델이 최근 미식가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는 수비드(sous vide) 조리를 누구나 손쉽게 하도록 '에어수비드'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에어수비드’를 비롯한 10가지 조리 기능을 한 대의 제품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광파오븐’ 신제품을 8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최근 미식가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는 수비드 조리를 누구나 손쉽게 하도록 에어수비드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수비드는 음식을 일정 온도로 천천히 익혀 재료 본연의 수분을 유지해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살려주는 조리법이다.
고객은 진공포장된 식재료를 광파오븐에 넣고 에어수비드 기능의 온도를 설정하면 오븐이 해당 온도의 공기를 일정하게 내보내 음식을 천천히 골고루 익혀준다. LG 디오스 광파오븐은 신규 기능인 에어수비드를 포함해 △오븐 △그릴 △에어프라이 △전자레인지 등 10가지 조리 기능을 갖췄다.

미니멀 디자인을 채택해 외관도 더욱 깔금해졌다. 이를 위해 LG전자는 △물리적 버튼 △장식적 요소 △손잡이 등 복잡한 부분을 줄여 외관 디자인을 단순화했다. 색상은 △카밍 베이지 △카밍 에센스 화이트 △카밍 클레이 민트 △카밍 핑크 등 4가지로 전면 패널 색상은 고객이 원하는 대로 교체할 수 있다.

고객은 제품 구매 시 좋아하는 요리 테마를 비롯해 알러지를 유발하거나 기피하는 식재료, 요리 난이도 등 LG 씽큐의 3단계 설문을 통해 자동요리 레시피를 추천 받는다. 사용빈도가 많은 △레인지 △오븐 △에어프라이 △해동 등 기본 기능을 제외한 나머지 요리 기능은 씽큐 앱에서 추가·삭제·순서를 변경해 맞춤형으로 관리할 수 있다.

LG 디오스 광파오븐의 ‘인공지능쿡’ 기능도 편리하다. 씽큐 앱의 카메라로 LG전자와 제휴된 가정간편식의 바코드를 찍으면 광파오븐이 자동으로 최적의 조리법을 찾아준다. 15개 식품 브랜드의 가정간편식 약 260개 제품을 인공지능쿡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현욱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집에서 다양한 요리를 더욱 편리하고 맛있게 즐기도록 디오스 광파오븐만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제품 가격은 출하가 기준 95만원이다. 초기 부담은 줄이고 지속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는 구독으로도 이용 가능하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