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 E&S 투자 美 에버차지, 오라클 파크에 EV 충전설비 공급

공유
0

SK E&S 투자 美 에버차지, 오라클 파크에 EV 충전설비 공급

에버차지, MLB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미국프로야구(MLB)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홈구장인 오라클 파크 전경.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미국프로야구(MLB)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홈구장인 오라클 파크 전경. 사진=연합뉴스
SK E&S가 투자한 EV 충전 자회사인 미국 에버차지가 미국 메이저리그(MLB)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자이언츠)의 홈구장에 대규모 EV 충전 설비를 공급한다.

에버차지는 자이언츠와 EV 충전 인프라를 구축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에버차지는 올해 말까지 자이언츠의 홈구장인 오라클 파크에 수백 대 규모의 EV 충전 설비를 공급하기로 했다. 설계에서부터 EV 충전기 설치 및 유지 보수까지 턴키 솔루션을 제공한다.
에버차지와 자이언츠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관람객에게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EV 충전 인프라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오라클 파크가 샌프란시스코 내 EV 충전 인프라의 리더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존린 에버차지 영업수석부사장은 "에버차지의 충전 솔루션은 충전 인프라 활용을 극대화하고 효율적인 충전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며 "이를 통해 자이언츠 팬들과 지역사회에 역동적이고 친환경적인 교통환경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