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모닝픽] LG 워시콤보 올인원 세탁기 건조기 '물 누수'

공유
1

[모닝픽] LG 워시콤보 올인원 세탁기 건조기 '물 누수'

이미지 확대보기

◇포스코대우, 인도 전기 이륜차 출시 연기…정책 불확실성과 비즈니스 모델 우려


포스코대우가 불분명한 전기차 정책과 상업 전략에 대한 내부 논의로 인해 인도 시장에 전기 이륜차 출시를 연기했다. 인도 내 독점 제조 파트너인 켈원 일렉트로닉스 앤 어플라이언스의 HS 바티아 박사는 정부 정책의 불확실성을 이유로 이 카테고리에 대한 안정성에 의문을 제기했다. 정부는 전기 이륜차 및 삼륜차에 대한 보조금을 계속 지급하기 위해 2024년 전기 모빌리티 촉진 계획을 발표했으며, 이는 4개월간 유효하다. 대우는 기술적인 측면에서 직접 제작할지 아니면 파트너십을 통할지 등을 고려 중이며, 실제 제품 출시까지 6개월에서 1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KB은행, 'KB스타와 함께하는 내 인생의 하루' 주제의 소셜미디어 공모전 개최

KB은행 인도네시아가 고객 거래를 촉진하기 위해 'KB스타와 함께하는 내 인생의 하루'라는 인스타그램과 틱톡 비디오 릴 대회를 개최한다. 총 상금은 1300만 루피아이며, 참가자들은 Eid 기간 동안 KB스타 디지털 뱅킹 애플리케이션 사용 경험을 보여주는 영상을 제작해야 한다. 영상공모전은 4월 5일부터 19일까지이며, 우승자는 4월 26일 발표된다. 상금은 1등 500만 루피아, 2등 300만 루피아, 3등 200만 루피아이며,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챔피언 3명에게는 각각 100만 루피아가 주어진다.

◇삼성, 텍사스 칩 생산 투자 440억 달러로 확대


삼성전자가 텍사스의 칩 제조 투자를 기존 170억 달러에서 440억 달러로 대폭 늘릴 계획이라고 블룸버그통신이 보도했다. 대부분의 자금은 테일러 시에 있는 반도체 칩 공장 건설과 관련된 프로젝트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는 미국 내 생산 시설 건설을 장려하는 바이든 행정부의 정책에 따른 것으로, 미국은 삼성의 텍사스 사업 확장을 위해 60억 달러 이상을 지원할 계획이다.

◇美 CNBC "현대차 제네시스 브랜드, 미국 고급차 시장의 다크호스"


현대의 제네시스 브랜드가 미국 고급차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고 美 CNBC가 보도했다. 출시 8년 만에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경영진은 앞으로 5년간 매년 두 자릿수 성장을 기대한다고 외신은 전했다. 제네시스는 새로운 고성능 모델 "마그마"와 새로운 3열 SUV 출시를 통해 인지도와 판매를 더욱 늘릴 계획이다. 2022년부터는 인피니티 브랜드의 연간 미국 판매를 추월했으며, 제네시스가 미국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CJ 4D플렉스, B&B극장 레드오크에 북미 최대 270도 파노라마 스크린X 오픈


CJ 4D플렉스와 B&B극장이 텍사스주 레드 오크(Red Oak)에 북미 최대 규모의 스크린X 극장과 댈러스-포트워스 지역 최초의 4DX 극장을 포함한 새로운 극장을 개관했다. 이 극장은 집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독특한 영화 감상 경험을 제공하며, CJ 4D플렉스와 B&B 극장은 이를 통해 영화 관람 문화를 혁신하고 있다고 밝혔다.

◇왕제린·쉬자인·양후이옌 등 중국 부동산 재벌, 주택 붕괴로 135조 원 손실

왕제린 다롄 완다 회장, 쉬자인 헝다 회장, 양후이옌 비구이위안 회장 등 중국 부동산 재벌들이 주택 붕괴로 1000억 달러(약 135조 원)의 손실을 보며, 그 동안 중국 부동산 시장에서 축적한 수십 명의 억만장자들이 대부분의 재산을 상실했다. 이들 부자들은 부동산 시장의 급등으로 탄생하였으나, 최근의 부동산 시장 폭락으로 그들의 재산은 대폭 감소하였다. 이로써 중국 부동산 시장의 변화가 세계적인 부동산 업계에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LG 워시콤보 올인원 세탁기 건조기, 물 누수 문제로 소비자 불만 급증


한 여성이 LG 올인원 세탁기 건조기를 구매한 후 후회하는 동영상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고 US타임스 포스트가 보도했다. 대부분의 미국인은 세탁할 때 세탁기와 건조기 두 대를 사용하는데, 하나로 합친 기계가 있으면 좋을 것 같지만, 문제가 있다는 것이 틱톡의 바이럴 영상으로 알려졌다. 맘 라이프 콘텐츠 크리에이터 스테이시 B(Stacy B)는 새로 구매한 LG 워시콤보 올인원 세탁기 건조기가 다용도실 바닥을 엉망으로 만들었다며 불만을 표출했다. 영상에서는 세제 서랍에서 물이 새는 장면과 바닥에 떨어진 물을 닦아내는 모습이 담겼으며, 이 영상은 720만 회 이상 조회됐다. 스테이시는 유튜브에서 비슷한 문제를 보여주는 다른 LG 세탁기의 동영상을 언급하며 문제의 원인을 지목했다.

◇삼성 갤럭시 S23, 원 UI 6.1 업데이트 후 일부 사용자 터치스크린 문제 호소


삼성 갤럭시 S23 사용자가 원 UI 6.1 업데이트 후 터치 스크린이 '완전히 응답하지 않는' 문제에 대해 불평이 쏟아지고 있다. 레딧과 삼성 커뮤니티에서 이 문제를 보고하는 글이 올라왔으며, 일부는 화면이 전혀 반응하지 않거나 S펜으로만 조작이 가능하다고 한다. 이 문제는 주로 비OEM 스크린을 장착한 사용자에게서 발생하는 것으로 보이며, 삼성은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할 예정이다. 비순정 부품이 아닌 경우에는 업데이트 후 발생하는 일반적인 성장통일 수 있으며, 문제는 대부분 앱 최적화와 함께 저절로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 '후방 카메라 차단 소프트웨어' 오류로 2024 싼타페 리콜


2024년형 모델로 출시된 5세대 싼타페가 미국 시장에서 첫 리콜을 받는다. 소프트웨어 오류로 인해 트레일러 주차 보조 메시지가 후방 카메라 이미지를 가릴 수 있는 문제가 발견됐다. 이 문제는 2023년 12월부터 2024년 4월까지 앨라배마 현대 모터 제조 공장에서 생산된 18,206대의 차량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현대자동차는 잘못된 소프트웨어 로직을 수정하고 6월 1일까지 무료로 후방 카메라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차량은 휠베이스가 현대 팰리세이드와 비슷하며, 가격은 기본 트림이 33,950달러부터 시작한다. 현대자동차는 2024년 1분기에 싼타페 26,094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삼성바이오에피스, 블록버스터 항암제 '키트루다' 바이오시밀러 임상 3상 돌입


삼성바이오에피스가 키트루다 바이오시밀러, SB27의 3상 임상시험을 시작했다. 이 임상시험에서는 전이성 비편평 비소세포폐암 환자 616명을 대상으로 SB27과 MSD의 키트루다를 비교한다. 효능, 안전성 등을 평가한다. 키트루다는 현재 가장 많이 팔리는 항암제로, 2028년 특허 만료 후 바이오시밀러 시장 진입이 예상된다. GlobalData는 키트루다의 2029년 매출이 274억 달러로 예상되며, 이는 2028년 대비 19% 감소한 수치다.

◇테슬라, 인도에 20억~30억 달러 규모 전기차 공장 설립 추진


테슬라가 최근 인도 정부의 새로운 전기차 정책에 대응하여 인도에 대규모 전기차 공장을 설립할 계획을 갖고 있는 것으로 보고됐다. 파이낸셜 타임스에 따르면, 이번 달에 20억~30억 달러 규모의 공장을 건립하기 위한 적합한 부지를 찾기 위해 테슬라가 팀을 파견할 예정이다. 이는 인도 정부의 새로운 전기차 정책이 제조업체들에게 유리한 환경을 제공함에 따른 조치로 해석된다. 이에 따라 테슬라는 인도 시장으로의 진출을 준비 중인 것으로 보인다.

◇미국 경제, 지난 세기 단 한 번만 틀렸던 '경기 침체' 경고 깜박


미국 경제는 최고 경제학자들이 경기 침체를 경고하는데, 이는 지난 세기 동안 단 한 번만 틀린 '경기 침체' 예측이다. 수석 경제학자 락슈만 아추탄은 경제 지표인 ECRI의 선행 지수가 작년부터 하락하여 미국 경제의 약화 조짐을 보여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특히 GDP 성장률과 고용 시장의 약화가 특정 지역에서 발생하고 있어 미국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지적했다. 경제 사이클 전문가이자 경제 사이클 연구소의 공동 설립자로서, 아추탄은 ECRI의 데이터를 통해 경제가 악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며, 이는 미국 경제가 더욱 둔화되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말했다.


노정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