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선물은 이걸로 부탁해"…삼성전자, '기프트 펀딩' 캠페인 실시

공유
0

"선물은 이걸로 부탁해"…삼성전자, '기프트 펀딩' 캠페인 실시

분할결제 시스템 도입해 다수인원이 자유롭게 결제

펀딩 참여자 지인이 '세상 모든. 축하의 순간엔 기프트 펀딩(Gift Funding)' 캠페인에 참여해 '비스포크 AI 스팀'을 선물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펀딩 참여자 지인이 '세상 모든. 축하의 순간엔 기프트 펀딩(Gift Funding)' 캠페인에 참여해 '비스포크 AI 스팀'을 선물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축하가 필요한 모든 순간에 꼭 필요한 선물을 주고 받는 '세상 모든. 축하의 순간엔 기프트 펀딩' 캠페인을 16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해 선보였던 예비 신혼부부 대상의 '비스포크 웨딩 펀딩'에 이은 것으로 의미 있는 기념일에 나에게 꼭 필요한 실용적인 선물을 받고 싶어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했다.
운영방식은 삼성닷컴에서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고 메시지 카드와 함께 기프트 펀딩 참여 링크를 주변에 공유하면 지인들이 원하는 액수만큼 펀딩에 참여해 축하의 마음을 전하는 방식이다.

삼성전자는 인기 웹툰 '치즈인더트랩'뿐 아니라 인기 캐릭터 △오늘의짤 △빵빵이 △잔망루피 등과 협업해 특별한 메시지 카드도 선보인다.

이번 기프트 펀딩에는 삼성닷컴에 분할결제 시스템이 도입된 것이 특징이다. 분할결제 시스템을 통해 결제 금액을 나눠서 결제할 수 있고 다른 사람들과 결제 금액을 나누거나 본인의 복수 카드로 나눠서 원하는 금액만큼 자유롭게 결제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세상 모든. 축하의 순간엔 기프트 펀딩'은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내가 원하는 선물을 주고받길 원하는 요즘 소비자들의 니즈를 실용적이고 혁신적인 방법으로 반영했다"며 "기프트 펀딩을 통해 더욱 의미 있고 특별한 방식으로 축하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